Start up 세상에서 가장 쉬운 디자인 돈 버는 SNS 콘텐츠 만들기 with 미리캔버스 Start up 시리즈
박정 지음 / 아티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 버는 SNS 콘텐츠 만들기 with 미리캔버스>의 특징이다. 평소에도 디지털, IT라는 말만 들어도 멈칫거리던 내게 ‘이 책은 볼만하겠는걸.’이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다. 전면 칼라 구성은 책을 볼 때 지루할 틈이 없도록 만들어 주었으며, 실제로 책을 보고 미리캔버스를 활용해 작업을 할 때 혼동하지 않고 바로 찾아서 할 수 있게 도와 주었다.

이 책의 특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해주는 페이지다. 전체 4개의 Step으로 나누어졌으며, 책에 나오는 대로 따라하면서 내용을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TIP, 여기서 잠깐, POWER UPGRADE 코너를 통해서 미리캔버스를 이해하고 활용하는데 도움을 준다.

Step 1 지금은 SNS 콘텐츠 시대
Step 2 미리캔버스 기능 꼼꼼하게 알아보기
Step 3 미리캔버스 200% 활용하기
Step 4 바로 배워 바로 쓰는 SNS 콘텐츠 만들기

이와 함께 [부록 : 미리캔버스 저작권 확실히 알기]까지 제공되어 있어서 <돈 버는 SNS 콘텐츠 만들기 with 미리캔버스> 한 권이면 미리캔버스에 대해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책에는 다양한 예제 파일이 수록되어 있다. 박정 작가의 바피 수업을 들은 수강생들의 작품은 디자인 전문가가 아니어도 그럴듯한 자료를 만들 수 있음을 보여준다. 포토샵을 몰라도 괜찮다. 미리캔버스만 제대로 알고 사용할 줄 안다면 누구나 금손으로 바뀌는 마법을 경험할 수 있다.

<돈 버는 SNS 콘텐츠 만들기 with 미리캔버스>에서는 여러 개의 꿀팁을 알려준다.
제목으로 사용하기 좋은 폰트에서부터 필요한 이미지를 자유자재로 쓰는 법 등 미리캔버스를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좋았던 부분은 컬러 배색을 잘할 수 있도록 안내한 부분이었다. 평소에 자료를 만들 때 색을 선정하는 부분이 어려웠는데 박정 작가님의 컬러 배색을 잘하는 방법은 많은 도움이 되었다. 디자인 전문가가 아닌 사람도 꽤 괜찮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게 해주는 부분이었다.

Step 2에서는 미리캔버스의 기능을 꼼꼼하게 알려준다. 사실 PPT를 어느 정도 다뤄본 경험이 있다면 굳이 미리캔버스에 대한 메뉴얼이 없어도 그런대로 자료를 만들 수 있다. 다만 ‘잘~’이 아니라 ‘그런대로’ 만들 수 있을 뿐이다. 이번에 <돈 버는 SNS 콘텐츠 만들기 with 미리캔버스>를 보면서 깨달은 점은 무엇이든지 제대로 배우는 것의 중요함이었다. 배우기 전과 배운 후의 결과물은 그 차이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달라지기 때문이다. 그동안 어영부영 만들었던 자료를 목적에 맞게 더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었다.

<돈 버는 SNS 콘텐츠 만들기 with 미리캔버스>는 미리캔버스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책이다. 미리캔버스를 사용하기 위한 회원가입부터 기본적인 IT 관련 용어 설명으로 친절함을 더한다. 왕초보가 보기에도 안성맞춤인 책이다.

작년에 미리캔버스 사용법을 몰라서 혼자 끙끙대던 모습이 생각난다. 수많은 경험을 통해서 지금은 그때와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는 않지만 그때 미리캔버스 사용법을 알려주는 책을 만났더라면 자료를 만드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들었다. 단순한 실수로 오랜 시간 공들여서 만든 수업 자료가 다 지워졌던 아찔한 경험들이 더욱 생각났다.

Step 3에서는 미리캔버스를 200%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Step 2까지가 미리캔버스의 왕초보를 위한 기초체력 기르기였다면 Step 3는 미리캔버스를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독자가 한 발 더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부분이다. 다른 사람들이 만든 자료보다 내가 만든 자료가 1%라도 더 나은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Step 4에서는 미리캔버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는 SNS 콘텐츠 만들기를 알려준다. 유튜브나 블로그 대표 사진에 사용할 수 있는 썸네일을 세련되게 제작할 수 있는 꿀팁이 제공된다. Step 4 역시 이 책의 초반부터 설명되어 온 방식대로 책을 보고 하나씩 따라해 볼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

<돈 버는 SNS 콘텐츠 만들기 with 미리캔버스>는 미리캔버스로 할 수 있는 일이 이렇게나 많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 썸네일부터 시작해서 온라인 배너, 포스터, 온라인 수업 영상, 명함 등 알고자 하고 활용하고자 마음만 먹는다면 다방면으로 그 쓰임을 넓힐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돈 버는 SNS 콘텐츠 만들기 with 미리캔버스>는 IT 계열의 책은 어려울 것이라는 편견을 깨주었다. 스스로를 기계치로 단정지었던 내가 책을 보고 따라하기에 어려움이 없었다. 박정 작가님이 알려주는 대로 하나씩 따라하다보면 어느 순간 미리캔버스를 능숙하게 다루고 있는 나를 알아차리게 된다.

초보자부터 미리캔버스를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는 독자 모두에게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가진 콘텐츠를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미리캔버스를 잘 익혀서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해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