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반짝반짝 공주 종이접기 - 예쁜 걸 좋아하는 아이를 위한 ㅣ 길벗스쿨 놀이책
다카하시 나나 지음, 정미은 옮김 / 길벗스쿨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반짝반짝 공주 종이접기는 특이하게도 책 뒷편에 배경판이 4개나 있어요. 앞에서 만든 종이접기 인형을 가지고 배경판을 활용해서 종이 인형 놀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단순히 종이접기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함께 상상력을 넓혀서 놀 수 있어요.
책의 안쪽 날개를 보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색종이 접기 작품이 실려 있는데 시작부터 종이접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줍니다.
또한 반짝반짝 공주 종이접기는 68가지의 종이접기가 소개되어 있어요. 공주님의 드레스 만들기를 시작으로 종이 인형을 꾸밀 수 있는 소품과 화장품, 숲 속의 친구들 종이접기가 소개되어 있어서 말그대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공주 인형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어요.
책의 도입 부분에는 가장 많이 쓰이는 기본 접기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처음에는 어렵다고 느낄 수 있지만 기본 종이접기 방법을 꾸준히 연습하다보면 혼자서도 멋진 작품을 뚝딱 만들 수 있답니다.
- 종이접기를 책으로 배울 때 이런 점이 좋았어요 -
1. 책을 가까이 하게 됩니다.
2. 종이접기 책을 보면서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어요. 영상을 보면 쉽게 따라할 수 있지만 그만큼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는 줄어들더라구요. 종이접기 책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 주었어요.
3. 아이와 대화하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아이와 어떤 말을 하며 놀아줘야할지 고민이신 부모님께는 종이접기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아이와 함께 만들면서 대화할 소재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4. 창의력이 쑥쑥 자랍니다.
엄마는 딸기 모양에 검은색 씨만 그렸지만 아이는 예쁜 표정을 그리더라구요. 같은 것을 다르게 보는 힘이 길러집니다.
5. 스마트폰이 없어도 언제든지 할 수 있어요. 책만 펼치면 원하는 종이접기를 찾아서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6. 아이 스스로 종이 접기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이 자랍니다. 가장 바라는 부분인 것 같아요. 부모의 도움 없이도 아이가 자신의 선택에 의해서 놀거리를 찾고, 해결해 가는 과정을 배울 수 있었어요.
7. 책을 보고 이해하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종이접기책은 기본적으로 그림과 설명을 보고 이해해야 접을 수 있기 때문에 설명을 보고 이해하는 능력이 향상되는 것 같아요. 순서를 보면서 글의 흐름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어요.
8. 분류의 기준을 배울 수 있어요. 종이접기 책은 대부분 관련있는 것들을 모아놓기 때문에 기준을 세워서 분류해 보는 것도 배울 수 있었어요.
- 반짝반짝 공주 종이접기를 추천합니다 -
1. 계속 놀아달라고 하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놀아줘야할지 모르는 부모님
2.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은 부모님
3. 자녀가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자랄 수 있기를 바라는 부모님
4. 최종적으로 아이 스스로 노는 방법을 알려주고 싶은 부모님
5. 저렴한 재료비로 자녀와 알찬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부모님
6. 아이가 책을 가까이 하게 도와주고 싶은 부모님
작은 소품 하나를 시작으로 아이들이 종이접기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반짝반짝 공주 종이접기 책으로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