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공주 종이접기 - 예쁜 걸 좋아하는 아이를 위한 길벗스쿨 놀이책
다카하시 나나 지음, 정미은 옮김 / 길벗스쿨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반짝반짝 공주 종이접기는 특이하게도 책 뒷편에 배경판이 4개나 있어요. 앞에서 만든 종이접기 인형을 가지고 배경판을 활용해서 종이 인형 놀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단순히 종이접기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아이와 함께 상상력을 넓혀서 놀 수 있어요.

책의 안쪽 날개를 보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색종이 접기 작품이 실려 있는데 시작부터 종이접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줍니다.

또한 반짝반짝 공주 종이접기는 68가지의 종이접기가 소개되어 있어요. 공주님의 드레스 만들기를 시작으로 종이 인형을 꾸밀 수 있는 소품과 화장품, 숲 속의 친구들 종이접기가 소개되어 있어서 말그대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공주 인형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어요.

책의 도입 부분에는 가장 많이 쓰이는 기본 접기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처음에는 어렵다고 느낄 수 있지만 기본 종이접기 방법을 꾸준히 연습하다보면 혼자서도 멋진 작품을 뚝딱 만들 수 있답니다.

- 종이접기를 책으로 배울 때 이런 점이 좋았어요 -

1. 책을 가까이 하게 됩니다.​

2. 종이접기 책을 보면서 스스로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어요. 영상을 보면 쉽게 따라할 수 있지만 그만큼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시간과 기회는 줄어들더라구요. 종이접기 책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 주었어요.

3. 아이와 대화하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
아이와 어떤 말을 하며 놀아줘야할지 고민이신 부모님께는 종이접기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아이와 함께 만들면서 대화할 소재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4. 창의력이 쑥쑥 자랍니다. ​
엄마는 딸기 모양에 검은색 씨만 그렸지만 아이는 예쁜 표정을 그리더라구요. 같은 것을 다르게 보는 힘이 길러집니다.

5. 스마트폰이 없어도 언제든지 할 수 있어요. 책만 펼치면 원하는 종이접기를 찾아서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6. 아이 스스로 종이 접기를 할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이 자랍니다. 가장 바라는 부분인 것 같아요. 부모의 도움 없이도 아이가 자신의 선택에 의해서 놀거리를 찾고, 해결해 가는 과정을 배울 수 있었어요.

7. 책을 보고 이해하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종이접기책은 기본적으로 그림과 설명을 보고 이해해야 접을 수 있기 때문에 설명을 보고 이해하는 능력이 향상되는 것 같아요. 순서를 보면서 글의 흐름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어요.

8. 분류의 기준을 배울 수 있어요. 종이접기 책은 대부분 관련있는 것들을 모아놓기 때문에 기준을 세워서 분류해 보는 것도 배울 수 있었어요.


- 반짝반짝 공주 종이접기를 추천합니다 -

1. 계속 놀아달라고 하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놀아줘야할지 모르는 부모님

2.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은 부모님

3. 자녀가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자랄 수 있기를 바라는 부모님

4. 최종적으로 아이 스스로 노는 방법을 알려주고 싶은 부모님

5. 저렴한 재료비로 자녀와 알찬 시간을 보내고 싶은 부모님

6. 아이가 책을 가까이 하게 도와주고 싶은 부모님​

작은 소품 하나를 시작으로 아이들이 종이접기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반짝반짝 공주 종이접기 책으로 아이들과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