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공부합니다 - 게임폐인에서 의대생이 된 인생역전 공부법
이원엽 지음 / 다산에듀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합격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공부합니다.]는 입시생을 위한 공부법을 안내한 책이다. 하지만 연령대를 구분하지 않고, 이루고자 하는 꿈이 있으며 그 과정을 배움으로 채워가고자 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에게나 적용할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결국 효과적인 공부법의 핵심은 “기본에 충실”하자는 것이었다. 내가하고 있는 공부의 기본을 찾아서 꾸준히 해나가면 되는 것이다.
219페이지나 되는 책에는 그러한 힌트를 얻을 수 있는 내용들로 가득차 있다.

단, 나는 이 책에서 이원엽 작가의 공부법 못지않게 정신력을 더 높이 평가하고 싶다. 꿈꾸는 바를 이루기 위해서는 그가 한 만큼의 노력이 필요함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래서 책의 내용이 더 신선했고, 나에게도 많은 자극을 주었다.

좋은 대학에 합격하는 것이 인생의 최종 목표가 아니라 나만의 철학을 이루기 위한 과정으로 공부를 생각한다면 힘들고 지칠 때마다 힘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조급함을 버리고 시야를 넓게 바라보았으면 한다. 내가 노력한만큼 내가 이루고자 하는 꿈에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고, 그것이 내가 바라는 진정한 삶의 모습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하루에 두유 4팩으로 버틸 수 있는 그의 정신력과 집중력이 부러웠다. 그만큼 다른 사람들보다도 더 일찍 간절함을 알았고, 뜻한 바를 이루어가는 그의 모습이 멋있다고 생각했다. 두유공신 이원엽 작가는 말한다.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는 실패력을 길러라.” 그리고 그의 이야기를 통해서 실패를 조언 삼아 발전해온 삶의 자세를 보여준다.

실패에 머뭇거리기 보다는 실패에 대한 두려움을 정면 돌파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한 때이다. 두유 공신이라는 그만의 트레이드마크가 생길 정도의 노력을 내 삶에도 들여오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