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배틀왕 결정판 미스터리 과학 도감 8
무라카미 켄지 감수 / 서울문화사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살인 아들이 처음 배틀책을 접한건 6살때

미스터리 과학 도감 6탄이었던 '최강 배틀왕' 이었어요. 이후 1탄, 2탄, 3탄.... 이전 책들도 사보고 다른 출판사의 배틀책까지 섭렵하며 돈아깝지 않을정도로 보고 또 보고 또 보고를 어찌나 반복하던지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8탄이 나와 바로 만나보았지요. 이 책도 택배아저씨를 어찌나 기다리던지, 배송문자도 받지 못했는데 문앞에 있나 없나를 하루에도 몇번씩 현관문 들락날락할만큼 기다리고 기다렸답니다.



드래곤 배틀왕을 처음 접하고 요괴 배틀왕에 나오는 요괴와 드래곤이 뭐가 다르지? 싶었는데 드래곤은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존재더라고요.

물론 요괴도 각 지역에서 내려오는 전설을 바탕으로 그려진 인물이지만 드래곤은 신화와 전설속 인물로 더 폭넓고 인간을 도와주는 선한 이미지가 있더라고요. 신화가 바탕이니 성스럽고 인간에게 우호적이며 창조, 은혜, 행복, 사랑 등등과 연관되어진 인물들이예요.



9살 아들은 공룡, 곤충, 동물에 관한 책들도 좋아하는데요, 그런 것들도 모두 배틀과 관련된 것들을 좋아해요. 누가 누가 더 쎈가? 누루랑 누구랑 배틀하면 누가 이기나? 와 같은 것들을 좋아해서 배틀 관련된 책은 만사 제치고 1순위랍니다. 그중에서도 미스터리 과학 도감 시리즈를 단연 최고로 아끼지요.^^



배틀책답게 청팀, 홍팀으로 나뉘어 페이지마다 배틀이 시작됩니다.




각 드래곤마다 필살기, 파워, 속력, 체격, 방어력, 공격력에 대한 정보들로 드래곤을 소개하는데 이 소개부분만 잘 읽어보아도 누가 누가 이길지 대충 알게되지요.




이렇게 알게된 드래곤 정보만을 가지고 누가 이길지 아들과 같이 보며 맞추기 게임을 하는 편이예요.




누가 승자인지 페이지넘겨 확인하고 누가 맞췄나~ 게임!

가끔 약점을 알지 못해 틀리면 왜 틀렸는지 드래곤의 새로운 점도 알게 되고 아들과 웃고 떠들다 보면 금새 시간은 훌쩍 지나가 버린답니다.

누가 이길까?를 엄마랑 해보고 또 아빠랑도 하지요. 보나마나 이기는 게임을 하며 즐거워하는 아들~

미스터리 과학 도감은 한번 보고 끝이 아니라 정말 너덜너덜해질 정도로 보고 또 보고 해서 새책이 또 나오길 기다리는 책이랍니다. 이제 9살 아들은 9탄을 기다릴테지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