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노폴리 도전 주식왕! - 주식 편 모노폴리 경제 학습 만화 2
권용찬 지음, 스튜디오 담 그림 / 펭귄랜덤하우스코리아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주식을 해본 사람은 거의 대부분일거라 생각해요. 하다가 안하는 사람은 있을지라도 한번도 안해본 사람은 없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현재 주식을 사고 팔고 있고, 신랑 또한 하고 있답니다. 큰 돈으로 하는건 아니지만 소소하게 하는 편이예요.


그러던 어느날 신랑이 컴퓨터로 주식차트를 봤는데 아이가 그걸 보더니 이것저것 묻기 시작했어요. 빨간선, 파란선, 빨간 막대, 파란 막대 그래프 등등

신랑이 설명해주는걸 얼핏 들으니 얼토당토않게 설명해주는 것 같은 느낌.

8살 아들이 알아들을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설명해주고 싶은데 어떻게 해줘야할지 저도 사실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러던 찰나 주식에 대한 경제학습만화책이 있어 '이거다!' 싶었어요.




만화로 되어 있어 저학년 아이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어 좋아요.



경제라는 분야는 평생 공부해야하는 것 같아요. 사실 엄마인 저도 경제분야에 큰 흥미가 없어서 잘 모르고 살았던 지난 과거를 돌이켜보면 아무것도 모르고 주식을 시작했다가 큰 손실을 본 적도 있어요. 그 후로 관심이 없더라도 공부해야 하는 분야라 생각하지만 너무 어려운 용어들 때문에 선뜻 시작이 힘든 분야이기도 해요.



아이에게는 실생활에서 전혀 들을 수 없는 경제용어들을 어릴 때 몇번 접해보는 것만으로도 나중에 커서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모노폴리는 보드게임으로 유명한데요, 만화로 만나니 또 새롭답니다.



모노폴리 도전 주식왕!은 메타버스 세계에서 벌어지는 게임 경기장을 무대로 등장인물들이 회사 주식을 걸고 게임을 시작해요. 게임을 통해 주식과 용어를 익히고 개념 이해를 돕는답니다.



요즘은 경제나 주식에 대한 지식의 격차가 실제 경제력의 격차로 이어지는 시대이기 때문에 일찍 경제 교육을 해주면 좋은데요, 잘못된 경제 지식은 투자가 아닌 투기가 될 수 있어 올바른 경제 지식을 배우는게 중요해요.



초등 저학년땐 이렇게 학습만화로 경제에 대해 맛보기정도 시켜주는게 좋은 것 같아요.

책 뒷면은 용어에 대한 활동도 있으니 다 읽고 아들과 먼저 맞추기 게임하면서 놀기 딱이예요.






책 뒷면에 보니 도전 부동산왕! 이 먼저 나왔었나 봅니다. 우리나라는 부동산에 대해서도 꼭 알아야 하는 곳이니 도전 부동산왕!도 한번 봐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