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생물도감의 유별난 곤충 세계 TV생물도감의 동물 시리즈
TV생물도감 지음, 유남영 그림 / 다락원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V생물도감을 아시나요?

8살 아들이 처음 곤충에 관심가지기 시작할 때 저는

에*박사, 정*르만 알았어요. 둘 다 유투버로 유명했는데도 불구하고

아들은 유투브는 별로 좋아하지 않고 책으로만 좋아했답니다.




그러다 아들이 유투브로 바다생물에 관한 영상을 한참 재미있게 보더라고요.

알고보니 TV생물도감 이었어요. 구독해서 정말 많은 영상을 봤답니다.

그 중에서도 메티스 쉬림프와 관련된 영상들은 몇번을 봤는지 모르겠어요.

TV생물도감은 책으로 출판된게 있는지도 몰랐는데 이번 홍단딱정벌레

영상에서 TV생물도감 곤충책이 나온다는 걸 알고선 TV생물도감의

곤충책이 갖고 싶다 하더라고요.




이 책을 빌미로 매일 문제지도 잘 풀고.. ㅋㅋ

울아들은 곤충에 대해서는 영상보다 책으로 보는걸 더 좋아 하더라고요.

TV생물도감의 유별난 곤충세계는 곤충을 찾을 수 있는 장소별로 나뉘어져

있어 한 장소에서 만나 볼 수 있는 곤충이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있어 좋답니다.



작가가 유투버이다 보니 각각 곤충마다 영상이 있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어요.





곤충의 특징, 먹이, 분포지역, 먹이 등등

한 곤충에 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어요. 물론 영상으로도

다 알 수 있는 것들이지만 책과 영상은 또 다른 재미가 있더라고요.

아들이 곤충은 영상보다는 책을 더 선호하는 것처럼~~^^*




책이 택배로 도착한 날!

간식먹으며 바로 들춰보기 시작~







지난 주말엔 친정(시골)에 다녀왔는데 곤충 잡으러 간다며 채집망과

함께 TV생물도감 책을 가지고 나가더라고요. ㅎㅎ

10월초 대낮에 찾으러 나가니 많은 곤충을 만날 수는 없었지만

꼭 책을 챙겨가는 모습이 대견했어요.




책에서 아들이 제일 마음에 들어했던게 바로 사진의 생물도감TIP 이랍니다.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고 멸종위기종이나 채집이 금지되어 있는

곤충들에 대해서는 발견하면 잡지말고 그냥 관찰만 해야겠다며

얘기하기도 하구요^^



장수하늘소를 엄청 잡아보고 싶어했는데 8월에 나온다는걸 보고

너무너무 아쉬워 했어요. 지금이 10월이라...ㅎㅎㅎ

영상으로도 너무 너무 좋은 컨텐츠로 만났는데 이렇게 책으로 다시

만나니 TV생물도감을 더 좋아하게 되었답니다.

바다생물, 곤충 이후 또 3번째 책도 출간되길 바라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