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벙! 푸른 바닷속 생물 탐험 - 바닷속 생물 알고 있나요? 6
클라우디아 마틴 지음, 김아림 옮김 / 다섯수레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8살 아들맘 왕국이예요.

요즘 아들의 최애 관심사는 생물도감!

바로 물고기들이예요.




어떻게 알았는지, 어떤 알고리즘으로 알게 되었는지 유튜버 'TV생물도감' 을 알게 되어 많은 바다생물에 대해 알게 되고 또 궁금해 하게 되었어요. 궁금증 가질 때 바로 바로 책으로 접근시켜 줘야 호기심이 확장될 것 같아 선택한 책!

'첨벙 푸른 바닷속 생물 탐험' 이예요.





다섯수레 출판사의 알고있나요?시리즈 중 여섯번째 책이랍니다.





동물과 달리 바닷속 생물들은 실제로 보기가 참 힘든 경우가 많아요. 대부분의 동물은 동물원을 가면 볼 수 있지만 바닷속 생물들은 아쿠아리움을 간다고 해서 만나볼 수 있는 경우는 드문 것 같아요. 그리고 아들이 즐겨 보는 바다생물에 관한 유튜브 또한 한 종류에 대해 특징이나 먹이, 수족관에서 키울 때의 주의점 등등 그런 정보들 위주로 알려주더라고요.



다양하게 서식지나 분포지, 사냥기술, 방어기술, 먹이, 생태 현황 등등의 정보는 책을 접해야만 알 수 있어요.

유튜브로도 분명 지식을 얻을 수 있지만 얕은 호기심 정도만 해결 가능한 것 같아 더 세심히 들여다 보기 위해선 책이 필요하지요.

그에 딱 맞는 책인거 같아 넘 반가웠답니다.



바다의 물고기뿐만 아니라 바다에 사는 모든 생물들~ 포유류, 파충류, 새까지 범위가 넓어 꼭 물고기로만 한정된 책이 아니라서 아이가 접하기에 너무 좋았어요.




바다생물에게만 있을법한 처음 보는 용어들은 따로 상세히 설명도 되어져 있어 아이가 물어봐도 난처해하지 않을 수 있어요. ㅎㅎ




아들은 책 속의 많은 바다생물을 보고 나더니 바닷속에 한번 들어가 보고 싶다고 ㅎㅎ 책을 본 후 아들에게 꿈이 하나 더 생겼답니다. 스킨스쿠버로 바닷속 체험을 해보는 것!

우연히 보게된 유튜브에서 책으로 확장되어 체험을 꿈꾸기까지~!

아이들에게 많은 호기심을 심어주고 또 풀어줄 '첨벙 푸른 바닷속 생물 탐험' 꼭 한번 들여다 볼 수 있도록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