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해적단 1 : 파나마 운하 - 지식을 키워 주는 인문학 학습 만화 지식해적단 1
이정태 그림, 유대영 글, 지식해적단 원작 / 겜툰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8살맘 왕국이예요.

오늘의 포스팅은 요즘 울아들의 최애 관심사 지식만화책이예요.

7살때는 그냥 재미만? 있는 만화책을 많이 봤어요.

그러다 8살되면서 만화책에 대한 흥미는 그대로 학습만화를 보기

시작했는데 너무 너무 재밌게 잘 보더라고요.

만화책 속 잠깐 잠깐의 웃긴 이야기에 빠져 웃음보가 터지기도 하고 학습만화다보니

새로운 지식을 알게 되기도 하고 너무 재미있게 보니까 여러방면의

학습만화를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곤충, 동물, 우주 등등 학습만화로 시중에 나와있는 책들을 많이 봤는데

이번에 인문학 학습만화가 새로 나와서 보게 되었어요.

이야기도 딱 아들이 좋아할만한 해적단이야기라서 더 맘에 들었답니다.




아들이 처음 책을 보고 한 질문은 '인문학이 뭐야?' 였어요. ㅎㅎㅎ

TV에서 EBS채널 자주 보는편인데 EBS에서 인문학이란 말이 정말 많이 나오거든요.

많이 들어본 말인데 책에서 또 나오니 궁금했던 모양이예요.

저도 무어라 딱 정의내려 설명해주긴 힘들어서 인터넷에 찾아보았는데요,

인문학이란? 인간의 가치탐구와 표현활동을 대상으로 한 학문 이라고 해요.

아이에겐 사람의 생각을 공부하는거라고 얘기해 주긴 했는데

8살에게 인문학이란 단어를 이해시키기엔 참 어렵네요.^^;;

그래도 지식해적단처럼 인문학 학습만화가 있어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처음 책을 접했을땐 아무리 만화로 이루어졌다지만 내용이 좀 어려우면 어떡하나...

아직 8살이라...;; ㅎㅎ 고학년정도나 되야 볼만한 책이면 어쩌나 내심 좀 걱정이 되었어요.

그런데 어린이를 위해 보기 쉽게 만들어진 책이라니!! 얼마나 다행스러웠는지^^;




사실 유투브로 지식해적단이 있는것도 몰랐는데요, 책을 통해 알게 되었어요.

찾아보니 넘나 유익하겠더라고요. 바로 구독신청 했답니다.^^

유투브는 아직 1학년이 보기엔 내용이 좀 어렵지만 제가 재밌게 보고 있어요.

세계사에 대해 정말 문외한인데 요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에 대해 과거로

되돌아가 역사를 보며 이해하게 되고 많이 알게 되더라고요.

되려 제가 유투브보고 좀 배워야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1학년이지만 재밌게 보니까 옛 세계사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넘 좋더라고요.




8살 아들은 주인공이 타임머신 시계로 과거를 왔다갔다 하면서 과거에 전염병으로

수많은 사람이 목숨을 잃었던 것을 알게되었어요.

약이 조금만 더 빨리 발명되었으면 좋았을텐데...하며 안타까워 하기도 하고,

타임머신으로 약을 과거로 가져가 주고 싶다고 하기도 했답니다.



너무 재밌게 이야기에 푹~ 빠졌는데 금방 끝나버려서 얼마나 아쉬워했는지...

빨리 2권이 나왔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고요.




저학년이 보기에도 넘나 재미있게 풀어준 인문학 학습만화! 지식해적단.

2권 빨리 빨리 출간해 주세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