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을 바꾼 기적의 습관 - 내 안에 있는 성공 DNA를 끄집어내어 극대화시키는 행동 습관 35가지
문충태 지음 / 중앙경제평론사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 책제목 : 내 인생을 바꾼 기적의 습관

○ 저자 : 문충태

○ 출판사 : 중앙경제평론사

 

 나의 어떤 습관을 바꾸면 더 성공에 가까이 갈 수 있을까? 디테일한 하나의 습관이라도 더 고치고자 책을 집어 들었다.

 

 책의 부제는 '내 안에 있는 성공 DNA를 끄집어내어 극대화시키는 행동 습관 35가지'이다. 저자가 행동이나 태도 등에서 바꿔야 할 점들을 서술해 놓았다. 제목이 습관에 관한 것이지만 창의적으로 생각하는 법, 마음가짐, 언어의 힘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다루었다.

 

p. 104​

 하루 24시간, 이것을 분으로 계산하면 1,440분이다. 인생이라는 통장에 매일 1,440분이 입금되고 있다.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입금되고 있다. 나에게도 당신에게도, 부자인 사람에게도 가난한 사람에게도, 젊은 사람에게도 늙은 사람에게도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입금되고 있는 것이 하루 24시간, 1,440분이다. 이걸 어떻게 쓰고 있는가?​

 

 시간은 모두에게 동일하게 주어진다. 저자는 그것을 통장에 들어오는 돈으로 비유했다. 하지만 진짜 통장은 들어오는 돈을 쓰지 않고 가만히 두면 그대로 남아 이자까지 발생한다. 하지만 시간이라는 것이 나의 통장에 들어온다면 매일 1,440분이 들어오고 남는 시간이 있다면 저축이 되는 것이아니라 사라져 버리고만다. 그렇다면 남는 시간 없이 주어지는 시간으로 알차게 하루를 보내는게 더 좋지 않을까?

 

 

 책이 습관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나는 오히려 마음가짐에 대해서 더 많이 배웠다. 행동 하나하나를 고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정말 중요한 것은 자신의 의식을 어떻게 바꾸느냐 인 듯하다. 행동을 제대로 한다고 해도 마음가짐이 잘 다져져 있지 않다면 오랜시간 지속하기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책에서 좋았던 점은 마냥 이렇게 해라 저렇게 해라가 아닌 많은 좋은 사례들을 같이 써주어서 좀 더 마음 속 깊이 새기게 할 수 있었다. 어떻게 보면 이 책은 뻔한 말들 뿐이지만 읽으면서 자신의 태도들을 점검하는 좋은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아무래도 조금 부족했다고 생각하는 점은 너무 당연한 말들을 써 놓아서 책의 분량을 맞춘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는 대목이 있었다는 점이다.

 

 

 이 책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다면, '자기자신을 끊임 없이 단련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