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5분 정리의 힘 - 삶을 다시 사랑하게 되는 공간, 시간, 인맥 정리법
윤선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 책제목 : 하루 15분 정리의 힘

○ 저자 : 윤선현

○ 출판사 : 위즈덤하우스

 

 하루 15분을 가지고 어떠한 정리를 할 수 있을까? 처음에는 제목만 보고 시간관리에 관한 책이라고 생각을 해서 읽게 되었다. 정리컨설턴트라는 말도 처음 들어봤다. 그만큼 많은 것에도 정리가 필요한 것이며 그 정리들을 못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생겨난 직업이겠다. 어떠한 정리법을 배울 수 있을까?

 

 책은 정리를 해야 하는 이유와 다양한 정리의 방법들을 설명하고 있다. 정리라고 하면 있는 것의 배치를 분류에 맞게 바꾸는 것만 생각을 할 수가 있는데 정리는 안쓰는 물건을 버리는 것에서 시작을 한다고 한다. 그리고 공간 정리 뿐만 아니라, 시간 정리, 인맥 정리 등 여러분야의 정리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나는 일상생활 도중 머릿속에 뭔가 떠오를 때면 그때마다 잊어버리지 않도록 만년필로 메모를 하고 골똘히 생각합니다. 그러니 내겐 메모하고 계산할 수 있는 만년필과 필요없는 메모지를 버릴 수 있는 휴지통만 있으면 됩니다. _ 아인슈타인 - p.56


 정리에서 휴지통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안쓰는 것을 과감히 버림으로 정리를 시작해 나간다면 정리할 양도 줄면서 공간확보가 전보다 쉬운 점을 볼 수 있다. 책에서는 아끼는 물건이라도 6개월 이상 한 번도 쓰지 않았다면 휴지통으로 향할 것을 권했다.


 인상깊었던 점 중에 아침에 5분 청소라는 것이 있었다. 한 번에 모든 것을 청소하려고 하면 시작조차 힘들게 되지만 하루 아침에 5분씩 한군데 정해서 청소를 하게 된다면 시작도 쉬울뿐더러 하루에 시간도 덜 들여서 큰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바로 내일 아침부터 5분 청소를 시작해야겠다.


 이 책은 시간 정리에 관한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공간, 인간관계 등 다양한 분야의 정리 방법을 서술해 놓아서 좋았다. 덕분에 세세한 부분에서 좋은 정리 방법들을 배운 것 같다. 그리고 좀 더 정리의 달인이 되기 위해 맨 뒤 부록에 정리에 관한 추천 책들을 실어 놓은 점은 저자의 배려라고 생각한다.

 다양한 예시들도 많고해서 읽기도 편하고 이해하기도 수월한 책이다. 자신이 정리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면 읽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이 책을 한 문장으로 요약한다면, '정리하는 사람이 성공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