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밥바라기별
황석영 지음 / 문학동네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오랜만에 국내소설을 읽게 되었다. 

쪽수가 생각보다 많아서 중간중간 지루한 부분도 있었다. 

그러나 다 읽고 난 뒤 난 또 다시 첫 페이지로 돌아가  

다 읽게 되었다.  

 

생각할 게 많은 소설이다. 

평탄한 인생은 아니었다. 

그 속에서 발견하게 되는 삶과 사람, 상처와 치유 

이 세상에 있을 수 없는 기괴한 현상이나 용, 몬스터, 마법등이 나오는 것도 

아닌데 판타스틱해 보였다. 

아마 내가 인생에 대해서 너무 쉽게 생각하지 않았나, 그냥 하루하루를 연명하며 

바랄것도 없고 꿈도 흐트러진 채 살지 않았나 싶다. 

 읽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명대사라 생각할 

"사람은..씨팔... 누구나 오늘을 사는거야" 

내일이 오늘이 되고, 어제가 오늘이었다. 

오늘을 열심히 살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