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1천만 원 수익 내는 주식 투자 기술
인디플랜(안형준) 지음 / 원앤원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경기가 너무 안 좋고, 환율은 계속 오르고 있다. 마트에 가면 물건 하나를 그냥 사지 않고, 들었다가 다시 내려놓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내 월급은 거북이처럼 천천히 오르는데 물가는 널뛰기를 한다. 이럴 때 나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금융을 공부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다. 이 책의 제목은 1년에 1천만 원 수익 내는 주식 투자기술이란다. 1년에 1천만 원의 수익을 낸다면 정말 좋겠다. 돈의 흐름을 읽는 순간, 주식이 보이기 시작했다고 한다. 작고 소중한 월급을 모으고 불리는 기적의 솔루션의 길이 어디인지 가봐야겠다.

이 책의 지은이는 인디플랜(안형준) 작가이다. 가톨릭대학교에서 수학과 금융공학융복학을 복수 정공하고, 이후 빅테이터와 인공지능을 공부하던 중 '주가 예측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주식 투자에 본격적으로 흥미를 느꼈다고 한다.

현재는 보다 많은 사람이 주식 투자로 경제적 독립을 이룰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SNS로 국내 주식 시장의 테마 분석과 투자 노하우를 꾸준히 공유하고 있다.


브런치 글 이미지 1


브런치 글 이미지 2


브런치 글 이미지 3



이 책에서 인상 깊게 들어온 문장들이 있다.

끈기를 가지고 공부를 이어나가 주식 초보 단계에 이르면 그제야 주식으로 수익 또는 손실이 나는 경계에 다다른다.

저자는 주식투자를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한다.
근로소득과 사업소득도 물론 중요하지만 우리가 빠르게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돈이 돈을 벌어오는 구조, 즉 투자소득을 만들어야 합니다. 근로소득, 사업소득으로 쌓은 자산을 가만히 두는 것이 아니라, 금융 투자를 통해 굴려야 하는 것이죠. 만약 나만 일 하고 있고, 내 자산이 일하고 있지 않다면 그만큼의 기회비용을 잃고 있다는 뜻입니다.

부수입을 얻는다는 것은 결국 '시간'을 벌어들이는 것과 같습니다.

주식, 부동산 등 모든 투자의 개념을 관통하는 제일 중요한 원리가 있는데요. 바로 돈의 흐름입니다. 우리가 투자로 금융소득을 얻을 수 있는 이유는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에 자금이 몰리면 가격이 오르고, 반대로 자금이 빠지면 가격이 떨어지는 성질 때문입니다.

글로벌 자금은 상대적으로 미국으로 쏠립니다. 미국 증시는 장기 우상향의 모양을 보여주는 반면 국내 증시는 어느 정도 박스권에 갇혀 있는 양상입니다. 따라서 아침마다 미국 증시를 확인하는 것은 사소하지만 아주 중요한 습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자는 주식에 문해한인 나에게 차근차근 설명을 해준다. 금융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이다. 에금과 적금만으로 금융시대에 살 수는 없다. 주식에 투자하라고 독려하고 있다. 월급은 너무 소중하고 작기에 요즘 부업을 하는 직장인이 늘어나고 있다는 뉴스를 많이 접하고 있는 요즘이다. 여러 가지 부업이 있지만 나의 시간과 쳬력으로만 이루어지는 부업보다는 주식투자를 적극적으로 권유하고 있다. 나만 일하고 나의 자산은 그대로 있다면 기회비용을 잃고 있다는 설명과 함께.

또 여러 쉬운 주식책을 읽었을 때와 같은 맥락의 이야기도 있는데, 그것은 바로 미국증시를 매일 확인하라는 것이다. 우리나라의 주식은 전체 주식의 1%가 안 된다고 한다. 그에 반해 미국증시는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우리나라의 경우보다 좀 더 건전한 주식문화를 갖고 있다는 책을 읽었었다. 미국주식은 부정한 주식거래는 거의 없고, 배당도 많이 주는 편이라고 말이다. 매일 미국증시를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면 증시의 눈을 밝힐 수 있을 것 같다. 주식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히 작성한 리뷰입니다.


#1년에1천만원수익내는주식투자기술

#인디플랜안형준

#원앤원북스

#서평단책

#서평단책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