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몰입 영어 - 사교육 없이 혼자서 습득하는
케다맘(김은정) 지음 / 넥서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초등만을 위한 책은 아니다. 저자인 케다맘은 대학에서 문예창작학을 전공하고, 대학 졸업 후 미국으로 어학연수를 가게 되었다. 한국어를 한마디도 쓰지 않겠다는 불가능해 보이는 도전에 성공하여 1년 만에 영어 실력이 좋아졌고 영어 강사가 되었다. 하지만 회의감에 결국 일을 그만두었다고 한다. 자녀들에게는 자연스러운 몰입 영어를 습득하기 시작하여 사교육 없이 영어를 공부하고 있다.


이 책의 목차를 공개한다.


1.jpg


2.jpg


이 책의 백미는 책의 앞부분에 집중되어 있다. 왜 영어를 공부해야 하는지, 그 중요성에 대해서 짚고 넘어간다. 저자가 말하는 실용영어를 익혀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전 세계에서 웹사이트에서 사용되는 언어의 62%가 영어이고, 한국어는 고작 0.5%라는 통계자료였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기술과 지식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입니다. 그 정보의 62%가 영어로 나온다니, 이릉 통역이나 번역 없이 바로 듣고 이해하고 말하고 읽고 또 쓸 수 있는 영어 실력을 갖춘다면 천군만마를 가진 것과 같을 것입니다. 게다가 계속되는 취업난을 보고 있자면, 우리 아이들이 사회로 나갈 10년 후는 지금보다 더 심각할 게 불 보듯 뻔합니다. 하지만 해외로 눈을 돌리면 수많은 기회가 있어요. 영어만 되면 말이죠.

영어로 된 문서를 번역 없이 바로 읽고 이해하는 능력, 더 나아가 그 내용에 대한 내 생각을 덧붙여서 말이나 글로 바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 이게 바로 우리 아이들이 가져야 할 타이탄의 도구입니다. 성공을 위한 강력한 도구라고 할 수 있지요.

영어를 잘한다는 건 굉장히 유용한 도구를 갖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이걸 활용해서 배울 수 있는 것과 할 수 있는 일이 천지에 널려 있기 때문이에요.

지금 필요한 능력은 실용영어능력입니다. 대입이나 취업을 위해 고득점이 필요한 시험 영어가 아니라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또는 일을 하는데 당장 사용하기 위한 영어능력 말입니다.



이 책은 영어를 영어학원에 가서 공부하는 것보다 영어를 습득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한다. 엄마표 영어를 4년 넘게 진행한 내가 본 책 중 백미이다. 무작정 영어공부를 해야 한다는 말만 하는 것이 아니라 왜 영어를 배워야 하는지에 대해서 명확히 집어준다.

최근에 간호대학에서 몇몇 강사분들과 같이 특강을 한 적이 있었다. 간호대학교 1학년 학생들을 위한 특강으로 핵심은 두 가지였다. 성적관리 잘하고, 영어 공부 꾸준히 하는 것. 각기 다른 분야에 계신 분들의 강의였다. 세계화로 뻗어가고 있는 요즘 시대라는 것을 실감한다. 한 언어를 가지면 한 세계를 갖는 거라고 한다. 영어공부의 중요성은 점점 더 강조되는 시기이다. 120살까지 살지도 모른다는 요즘 시대이다. 나도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해볼까 하는 마음이 꿈틀거리고 있다. 내 아이뿐 아니라 나에게도 적용되는 부분일 것 같다.

내 아이와 함께 영어공부를 해 볼까 하시는 분, 나도 영어공부를 해 볼까 고민하는 분, 영어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명확한 이유를 알고 싶은 분에게 추천한다.



#소곤소곤

#브런치작가

#출간작가

#사교육없이혼자서습득하는초등몰입영어

#캐다맘지음

#넥서스

#내돈내산읽은책

#소장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