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웹사이트에서 사용되는 언어의 62%가 영어이고, 한국어는 고작 0.5%라는 통계자료였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기술과 지식이 쏟아져 나오는 시대입니다. 그 정보의 62%가 영어로 나온다니, 이릉 통역이나 번역 없이 바로 듣고 이해하고 말하고 읽고 또 쓸 수 있는 영어 실력을 갖춘다면 천군만마를 가진 것과 같을 것입니다. 게다가 계속되는 취업난을 보고 있자면, 우리 아이들이 사회로 나갈 10년 후는 지금보다 더 심각할 게 불 보듯 뻔합니다. 하지만 해외로 눈을 돌리면 수많은 기회가 있어요. 영어만 되면 말이죠.
영어로 된 문서를 번역 없이 바로 읽고 이해하는 능력, 더 나아가 그 내용에 대한 내 생각을 덧붙여서 말이나 글로 바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 이게 바로 우리 아이들이 가져야 할 타이탄의 도구입니다. 성공을 위한 강력한 도구라고 할 수 있지요.
영어를 잘한다는 건 굉장히 유용한 도구를 갖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이걸 활용해서 배울 수 있는 것과 할 수 있는 일이 천지에 널려 있기 때문이에요.
지금 필요한 능력은 실용영어능력입니다. 대입이나 취업을 위해 고득점이 필요한 시험 영어가 아니라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또는 일을 하는데 당장 사용하기 위한 영어능력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