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이야기를 먹어 줄게 - 고민 상담부 나의 괴물님 YA! 1
명소정 지음 / 이지북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막, 십대가 된 큰딸이 읽어봤으면 했다.
그리고 십대를 졸업한지 20년이 훌쩍 지나버린 나는 잘 모를,
요즘 십대들에게는 어떠한 이야기들이 있는지 궁금했다.
그래야 나도 점점 소녀가 되가고 있는 딸아이의 마음을 알수 있을테니.
그런데, 먼저 읽기 시작한 어미는. . 금새 책속에 빠져들어 주인공이
되어 있었다.
판타지 소설에 이렇게 마음이 아려올 줄이야.


📖
이제 그의 얼굴에서는 어떤 우울한 기색도 찾아볼 수 없었다.그러나 나는 마냥 해맑아 보이는 그 얼굴을 보면서도 도저히 개운한 마음이 들지 않았다. 꿈을 잊어버렸다는 것도 모른 채로 살아가는 것이 정말 그를 위한 것일까. p.41

"알다시피,나는. . . . . ."
알다시피. 그 단어가 이렇게나 우울하게 느껴지는 날이 올 줄은 몰랐다. p.78

"생각해 보니, 나는 상대방이 먼저 다가와 주기만을 바랐지, 내가 먼저 다가갈 생각은 안 했더라고. 무의식적으로 내가 다가가면 무조건 거절당할 게 분명하다고 생각해서 그랬나봐." p.138

그녀의 말은 날카로웠고, 마음을 울렸고, 그의 꿈이 소중하다는것을 알려 주었다.p.158

"너를 위한 선택을 해. 과거도, 지금도, 미래도 모두 만족할 만한 선택을. 지금의 너만 만족할 방법을 선택하면 다른 시점의 네가 널 원망할수도 있으니까." p.159

애정이라고 부르기에는 약하고, 연민이라 부르기에는 날카롭다.p.231

넌 나를 일상 밖으로 끄집어낸다.p.257

"이렇게 널 알아 갈 수 있다 하더라도, 너를 이해하기에는 시간이 많이 모자라겠지." p.266

둘 모두에게 완벽한 결말을 찾기에는 부족한 시간이었다.아니, 이거야말로 사실 완벽한 걸지도 모른다. 그러나 나는 그가 곁에 있기를 바랐고, 아마도 그는 나에게서 잊히기를 두려워하는 것 같았다. p.271

"그동안이라도 추억이나 좀 쌓아 보지, 뭐. 설령 내가 잊더라도, 네가 내 몫까지 기억하고 있을 테니까." p.290


청소년기는 자신의 목표를 찾기 위해, 그리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성장하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그래서 그 성장을 독자들이 재밌게 읽을 수 있는 이야기의 형태로 담고 싶었습니다. 주인공들을 포함한 모두의 이야기가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 작품을 썼습니다. 🔖작가의 말.


✏️
이 책은 기숙사에서 일어나는 진로, 학업,사랑, 우정 사이에서 힘겨워하는 십 대들의 '이야기를 먹는 괴물' 이라는 주인공과 세월이의 이야기를 담아내고 있다. 처음엔 옥상에서 떨어지는 이야기, 간절한 꿈이 있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꿈을 포기한채 기억을 지워주라는 내용들이 이제 막 십대에 접어든 딸에게 다소 적응하기 힘들듯 하여 먼저 읽어본후 읽게 하였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주인공의 삶이, 그의 사랑이 너무 아파왔다. 동시에 아련한 나의 십 대를 추억하게 한 감성적인 책.

누구나 절대적으로 잊고 싶은 기억이 있다.지우고 싶은 이야기를 먹어주는 괴물이 정말 존재한다면, 나는 어떤 이야기를 할까, 그게 가능한 일이라면 나의 현재는 어떠한 모습으로 살아 가고 있을까.
아픈 십 대를 위한 판타지라지만, 아픈 십 대와 함께하고 있는 부모라면, 아이와 함께 정서적인 감정을 나누고 싶은 부모라면, 이 책과 함께 그 시절 감성을 잊지 말라 말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