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진로와 직업 탐색을 위한 잡프러포즈 시리즈!
축구는 세계인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스포츠 중 하나죠. 축구 에이전트라는 직업에 관한 이야기를 담아낸 책입니다.
축구를 좋아하는 공부방 수강생이 있습니다. 스포츠에 관한 할 때면 눈이 더 반짝거리는 친구에게 주고싶어 더욱 관심이 가는 책이었답니다.^^
아이들과 우연히 미래에 내가 가질 직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적이 있어요. 어떤 일을 해야할 지 아직 잘 모르겠다는 대답이 많았지요.
성장을 통해 찾아가는 과정과 함께 앞으로도 세대가 지날수록 직업군은 더 다양해지겠지요. 독서를 통해 여러 가지 직업에 호기심을 가지고 일마다 가진 특성과 이야기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오늘 피드에 소개하는 '축구 에이전트는 어때?'라는 책은 축구 에이전트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축구 에이전트란 선수와 동행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잠재력 있는 선수를 발굴해 커리어를 만들어주고, 커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은퇴할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는 일을 하지요.
뿐만 아니라 외국에서 유명한 선수들을 발굴해 국내 구단으로 이적시키거나 성장시켜 다른 나라로 진출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또한 전 세계에 있는 리그의 특징과 축구계의 동향, 흐름, 선수의 경기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합니다. 선수의 잠재력을 발굴하는 통찰 그리고 끊임없는 연구와 관찰, 감각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듯 축구 에이전트란 누구인지, 축구 에이전트의 세계와 되는 방법, 10문 10답 , 직업의 매력과 전망에 대해 담아냈습니다.
전용준, 추연구 저자 두 분의 축구 에이전트가 되기까지의 생생한 경험담도 함께 합니다. 에이전트에 종사하며 느꼈던 실제적인 이야기들이 이 직업으로서 느낀 보람이 깊이 느껴졌답니다.
한 축구 선수의 삶 전체를 이해하고 그들의 입장에서 성장을 도우며 보람을 느끼는 일 자체로 참 매력이 있는 직업이라고 느껴졌습니다.
이 책의 시리즈물은 '축구 에이전트'에 관한 이야기 뿐만이라 프로파일러, 웹툰 작가, 뷰티전문가, 게임개발자, 수의사, 예능 PD, 아나운서, 소아청소년과의사 등등의 도서가 가득하네요.
요즘 직업에 호기심이 많아져서 하루에 한번씩 꿈이 바뀌는 저희 딸에게 꼭 사주고 싶은 시리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