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배 주식 - 최고의 주식을 고르는 단 하나의 길
크리스토퍼 마이어 지음, 송선재 옮김 / 워터베어프레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연 100배 주식이 가능한가?

제목부터 의문을 가지고 시작한 책이다.

10배 주식이라는 책을 읽어본 적이 있었는데, 100배라니, 제목이 너무 자극적인 책이다.

현실적으로 100%수익률도 인내 또 인내하면서 이루어낸 성과였는데, 100%가 아니라

100배 수익 즉 10000%의 수익률이라니?

이 책은 3~4년 보유를 통한 목표수익률 100%라는 내 생각을 과감히 깨뜨려주는 책이다.

나 나름 3~4년 장기가치투자로 잘 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새로운 인식의 지평을 넓혀주는 책이였다.

솔직히 한종목에 500만원에서 1000만원 투자하는 나로서는 100% 수익을 낸다고 한들 500~1000만원 수익이 날 뿐이고, 내 인생의 획기적인 반전은 없는 것이다. 그래서 한편으로는 레버리지를 많이 쓸 수 있는 부동산 투자에 대해 한 눈을 팔 때가 많았다. 하지만 부동산을 직접 건축하거나 개발하지 않는 일반투자자는 투자보다는 투기에 가깝다는 생각에 쉽사리 투자할 마음이 가지 않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1000만원이 10억이 된다면 내 삶이 변화되지 않을까 생각해보았다.

책 내용 중에 기억에 남는 부분을 적어본다.

[시장을 연구하고 다른 회사와 산업을 크게 능가하는 잠재력을 가진 장기적인 기업에 투자하라. 그리고 투자에 대한 생각이 바뀌지 않는 한 주식을 계속 보유하라. 매매를 잊어 버리고 매매를 모니터링 하는 데 쏟았을 시간을 가족에게 사용하라.]

--> 10년 이상 보유할 기업을 선택하고 매매보다는 보유를 택하고 호가창을 볼 시간에 가족들에게 다시 오지 않을 시간을 행복한 가정을 위해 사용하자.

주식으로 돈을 벌려면, " 좋은 주식을 꿰뚫어 보는 통찰력, 그것을 살 수 있는 용기, 그것을 쥐고 있을 수 있는 인내심이 있어야 한다. "펠프스에 따르면 이 셋 중 인내심이 가장 귀하다.

---> 통찰력, 용기, 인내심, 그 중에 최고는 인내심이다.

ㆍ매우 높은 복리로 주당 가치를 성장시켜 온 기업

ㆍ주주를 사업 파트너처럼 대접한 숙련된 경영진이 있는 기업

ㆍ항상 평균 이상의 수익률을 벌 수 있는 방식으로 잉여현금흐름을 재투자할 수 있는 기업

---->복리의 힘을 잘 사용하는 기업, 주주친화적인 경영진, 현금흐름이 좋고 시장을 선도하는 사업에 투자하는 기업

100배 주식을 달성한 기업들을 사례중심으로 알려주고 있어서 한 번 읽어보면 생각의 힘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