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아빠와 여행을 떠났냐고 묻는다면
안드라 왓킨스 지음, 신승미 옮김 / 인디고(글담)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왜 아빠와 여행을 떠났냐고 묻는다면.

책의 제목이 마음에 들어서 읽고 싶었던 책이다.

사실 우리 인생에서의 아버지라는 존재는 참 막연한 존재인 것 같다.

무섭고,조용하고, 엄마와는 다른 정반대의 모습을 보여주는 이 집안의 가장...

가장이라는 무게로 인해 자식과 아내에게 힘든 모습을 보이지 않고 혼자 앓다가 홀로 천천히 늙어가는 우리네 아버지들.

이런 아빠와 과연 여행을 떠날 수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솔직히 나만 하더라도 아버지와 사이가 그렇게 안 좋은 편은 아니지만 단둘이 여행을 갈 것이라는 생각은 전혀 안 한다.

가게 되더라도 정말 어색하고 지루할 것만 같은데, 이 책은 그런 편견을 깨주었다.



작가는 80대 아버지와 함께 34일동안 도보여행을 한 이야기를 책에 담았다.

714KM를 걸으면서 아버지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많은 경험을 하며 서로를 이해하고 조금 더 사랑하게 되는 그런 내용인데,

읽으면서 가족에 대한 소중함,특히 아버지라는 존재에 대한 그동안의 미안함과 고마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



부모님을 잃은 자식들은 항상 많은 것을 아쉬워한다.

부모님과 여행 좀 다녀볼껄...맛난 음식들을 많이 먹으러 가볼껄...좋은 옷 좀 많이 사드릴껄...

살아계실 때 제대로 해주지 못해서 항상 안타까워하는 우리 자식들..

작가는 항상 실천은 못하고 후회만 하는 독자들에게 말한다.

소중한 사람을 붙들라고.

"그걸 못 한 게 한이 돼요"라는 말을 "같이할 수 있어서 기뻤어요"라는 말로 바꾸고 싶다고..


이 책을 읽고 나중에 후회하기 전에 지금 당장 실천에 옮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맛있는 것도 먹으러 다니고, 여행도 종종 다니고... 많은 추억이 쌓이면 순간순간이 행복해질 것이다.

이 책의 작가처럼 나도 나의 소중한 가족들에게 매순간 최선을 다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