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 누명
MBC 스페셜 <지방의 누명> 제작진 지음 / 디케이제이에스(DKJS)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흔히 지방을 비만과 질병의 주범으로 알고 있는데, 사실은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이 오히려

몸에 이롭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 식단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하나의 건강 식단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다양한 실험과 연구 끝에 지방에 대한 불신을 믿음으로 바꿔주고 있다. 그 이론과 원리, 성공 사례 등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에 대한 내용들을 압축해 한 권의 책으로 모두 담아낸 지방의 누명.


지방의 누명 책은 총 4부로 나뉘어져 있는데, 1부에서는 지방의 무죄를 밝히며 지방이 아닌 다른 곳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을

실험과 사례로 증명시켜 준다. 비만의 원인은 기름진 음식 탓이라고 다들 알고 있는데, 사실은 지방이 아니라 탄수화물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에 나는 충격을 받았다. 우리가 항상 즐겨먹는 설탕이 가장 나쁜 탄수화물이라는 것, 지방은 그렇게 해롭지 않다는 것을 1부에서 보여주었고, 2부에서는 지방을 통해 체질과 건강을 개선한다는 주제로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에 대한 자세할 설명과 방법을 보여준다. 또한 3부에서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다루는데, 여기서는 Q&A형식으로 질문과 답을 번갈아가며 보여줘서 읽는 이로 하여금 답을 쉽게 볼 수 있게 해서 오해와 진실을 쉽게 알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4부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 레시피를 다뤘는데, 사진과 조리법을 보여주며 우리가 쉽게 해먹을 수 있게끔 설명해주고 있다. 


이 책의 장점은 티비 프로그램에 나온 장면들을 하나하나 캡쳐해서 책에 옮겼기 때문에 글로만 보기 딱딱한 부분들을

화면캡쳐로 보기 쉽게 해놨다는 것에 있고, 두번째 장점은 바로 중간중간 Body Check라는 꿀팁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Body Check에서는 저탄수화물 고지방식과 함께 먹으면 좋은 영양소를 보여주고, 탄수화물 중독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자가진단표까지 있어서 우리 스스로 탄수화물 중독인 지 아닌 지를 쉽게 알 수 있게 해놨다.


이 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지방에 대한 오해를 풀고, 진실을 마주할 수 있었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