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왕자
앙투안 드 생텍쥐페리 지음, 황현산 옮김 / 열린책들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른이 되는 건 어떤걸까? 한 가정의 가장이 되고, 사회를 알고, 토론하고, 나라가 어떻게 돌아가는 걸 매일매일 확인하는 것이 과연 어른의 삶인 걸까? 어릴 적에 하고 싶은 일들을 자유롭게 할 수 있으리라는 기대감에 젖어 하루 빨리 어른이 되길 꿈꿨다. 하지만 정작 어른이 된 지금 자유롭게 골목을 누비며 아무 생각없이 살아왔던 어린 시절보다 더 자유롭지 못한 삶을 살고 있는데..

도대체 무엇이 문제일까. '어린 왕자'는 그 문제에 대한 답을 말해주었다.

 

책 속에 있는 그림들은 예쁘고 따뜻했다. 코끼리를 삼킨 보아뱀 그림은 교과서에도 나올 정도로 유명해서 책 읽기 전에 알고 있었지만, 비행사의 이야기는 처음 접하게 됐다. 

그림 하나하나 찬찬히 들여다보며 무슨 뜻이 담겨져있을 지 생각하니 가슴이 따뜻해지고, 상상력 또한 풍부해지는 그런 느낌을 받았다. 어린왕자는 그런 책이다. 잠들어있던 우리들의 감정, 상상력을 일깨워주는..

 

진정한 어린왕자의 이야기는 ‘관계’에서부터 시작이 된다. 장미꽃과의 관계로 자신의 별을 떠난 어린왕자. 동화라서 식물이 의인화 됐지만 타인과의 관계 속에서 자기자신을 발견하게 되는 인간의 삶을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부분이 아닐까 싶다.


 

어린왕자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글귀가 있는데 그건 바로


“사막이 아름다운 건, 어딘가에 우물을 감추고 있기 때문이야..” 이것이다.

 

어린왕자의 이 한마디는 나의 마음을 흔들었다.

난 그동안 너무 많은 것들을 숨기고 살아온 건 아닐까 ..





어린왕자..

우리가 잊고 있던 그 무엇을 일깨워주는 가슴 따뜻한 책.. 

가까운 미래에 내가 결혼해서 낳은 자식에게 꼭 보여주고 싶은 책..

그리고 가까운 지인들에게도 꼭 보여주고픈 그런 소중한 책..

내가 아는 모든 사람들이 이 책을 통해 소중한 무언가를 찾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