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눈 그냥 내가 좋아! - 혀땳은앙꼬와 친구들의 특별할 것 없는 일상 속 귀여운 행복 찾기
꼬맘 지음 / FIKA(피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카카오톡 이모티콘 중에서도

내가 제일 자주 쓰는 이모티콘은 바로

"앙꼬" 이모티콘이다.

혀가 짧은 우리 앙꼬는

이모티콘만 봐도 넘 귀엽다.

그런데 이 귀여운 앙꼬가 책으로 나왔다니..

이건 무조건 소장해야 돼!!!



나눈 그냥 내가 좋아! 책은

그동안 공개됐던 앙꼬 에피소드와

미공개 에피소드를 추가해서 총 82편의 에피소드가 수록됐다.

사실 난 앙꼬 이모티콘만 쓰고 에피소드는 몰라서

82편이 매번 새로웠는데,

읽는 내내 이 단순하고 귀여운 아이들에게 힐링을 받게 됐다.

늘 글자가 빼곡한 책만 읽다가

아기자기한 그림과 함께

귀여운 행동들을 보고 있자니 웃음이 계속 나왔고

앙꼬,퐁,뚱꼬,쭈그르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다..

하..너네 진짜 어쩜 좋니!



책을 읽다가

웃을수록 웃을 일이 생긴다잖아-

라는 글귀를 봤을 때

나는 그 순간 웃지 않고 살았던 내 과거를 떠올렸다.

특히 2023년은 처음부터 끝까지 내게 힘든 일만 가득했던 해라서

웃는 일보다 우는 일이 더 많았는데,

이 글귀를 읽고 한동안 다른 페이지로 넘기지 못했다.

그래, 행복해서 웃는 게 아니라, 웃어서 행복한거지.

울상은 내게 안 어울려. 웃자. 웃으면 좋은 일이 생걸거야.

-

이 책을 읽으며

점점 긍정적으로 바껴가는 나를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앙꼬의 힘이 대단하구나. 역시 내 앙꼬!

나처럼 힐링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나눈 그냥 내가 좋아!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부디 여러분들도 우리 귀여운 앙꼬에게서

좋은 기운 많이 받아가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