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막례, 이대로 죽을 순 없다 - 독보적 유튜버 박막례와 천재 PD 손녀 김유라의 말도 안 되게 뒤집힌 신나는 인생!
박막례.김유라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막례 할머니를 알게 된 건 어느 페이스북 여행 커뮤니티에서 본 영상이었다.

그 영상에는 할머니와 손녀가 호주 여행을 하는 모습이 담겨져 있었는데,

그 모습이 너무 멋져서 기억에 오래 남았다.

그런데 그게 유튜버 박막례의 시초였다니....


나의 할머니들은 모두 돌아가셨다.

어릴 때 돌아가셔서 추억을 쌓을 수가 없었고, 박막례할머니를 볼 때면 나도 이렇게 할머니와

추억을 쌓고 싶다는 생각이 물씬 들었다.

부모님 식당에서 일하시는 거의 70을 바라보는 주방이모님이 계신데

그 이모님께서 날 정말 예뻐라 하신다,마치 친할머니처럼.

그래서 그 이모한테 박막례할머니 유튜브를 보여주면서 나중에 은퇴하시면 저랑 이렇게

여행가자고 말씀드렸더니 기뻐하셨다. 


박막례,이대로 죽을 순 없다 책은 박막례할머니의 일대기를 전반전에 축약해서 보여주고,

후반전에 손녀 유라씨와 함께 제 2의 인생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호주 여행을 시작으로,유튜브를 시작하면서 정말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 한 일들을 

박막례할머니와 손녀 유라씨는 함께 해나갔고,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게 된다.

정말 손녀 유라씨가 멋져보였다. 할머니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없었더라면

할머니는 치매 위험 진단을 받은 채로 그냥 평범한 일상을 살았을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평생 자식 키우고 일만 하셨던 이모님, 

그리고 쉬는 날 없이 장사를 하시는 우리 부모님과

언젠가 꼭 여행을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그들도 언젠가 박막례할머니처럼 제 2의 꽃 피는 인생을 살게 되길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