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버쌤의 영어 꿀팁 - 120만 명이 정주행한 유튜브 최강의 영어 강의
올리버 샨 그랜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해부터 또 다짐을 했다. 올해는 꼭 영어공부를 제대로 해보자고.

학원을 안 다니면서 어떻게 공부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유튜브로 공부해보자는 생각을 하게 됐다.

수많은 유튜브 채널이 있었는데, 그중에서 나는 올리버쌤을 알게 됐고, 그의 채널을 구독하기 시작했다.



올리버쌤은 구독자가 100만명이 넘는 인정받는 유튜버로써, 200편 이상의 영상들을 올리며 구독자들에게

쉽고 재밌는 영어 표현들을 가르쳐주었다.

그래서 나온 게 '올리버쌤의 영어꿀팁'책인데,

이 책은 200편 이상의 강의 중에서 100편의 표현들을 골라 총 9개의 주제로 나눠서 보여준다.

한국인이 잘 틀리는 표현, 관계를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표현 등

현대 미국인이 잘 쓰는 표현들을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어서 좋았다.

 

재밌는 표현으로 '난 모태솔로야'라는 표현이 있는데,

forever alone 이라고 줄여서 표현할 수 있다고 해서 재밌었다.

하루에 1표현씩 배우면 100일 뒤엔 자연스럽게 영어로 말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들었고,

다양한 표현들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교과서처럼 딱딱하고, 현대인들이 잘 안 쓰는 표현들보다

이렇게 원어민이 그 나라에서 직접 쓰는 다양하고 세련된 표현들을 알려주는 게

요즘에 영어를 배우는 사람들에게 참 적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 공부를 쉽고 재밌게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