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것들의 사생활 : 결혼생활탐구 - 요즘 젊은 부부들이 이 시대를 살아가는 법 요즘 것들의 사생활
이혜민 글.인터뷰, 정현우 사진 / 900KM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은 언제 하니?" , "만나는 사람은 있니?" , "빨리 결혼해서 애 낳고 살아야지"

소위 말하는 결혼 적령기에 접어든 나에게 어른들이 항상 하는 말씀들이다.

도대체 왜 내 결혼을 다들 이렇게 관심 갖는 걸까?


뻔한 예식장, 뻔한 스드메, 뻔한 혼수...

아직도 우리 사회는 그 뻔한 결혼을 고집하고 있다.

젊은 부부들이 스몰 웨딩, 혹은 그 '뻔한' 결혼을 거부하기라도 하면 어른들은 질색팔색을 하며

왜 '남들처럼' 안 하려고 하냐고 큰소리를 친다.

도대체 왜 우리는 남들과 같은 결혼을 해야 되는 걸까.


이 책은 그 '뻔한' 결혼식을 거부한 다양한 부부들을 만나 인터뷰를 해서 엮은 책이다.

이 책에 나온 부부들은 남들을 의식하지 않고, 자기들만의 멋진 결혼을 진행했다.

특히 이 책의 저자는 평범한 결혼식을 거부하고, 산티아고 순례길을 걸었다고 한다.


아무나 가지 않는 특별한 그들만의 결혼...그들의 멋진 선택에 그저 감탄할 수 밖에 없었다.

나는 과연 그럴 수 있을까? 이들처럼 형식의 틀을 깨고 나만의 길을 갈 수 있을까?

못 할 건 없다. 하지만 이들처럼 하고 싶으면 내 뜻과 맞는 인생의 동반자, 그리고 '용기'가 필요하다.

주변사람들에게 휘둘리지 않고 오로지 나의 길을 갈 수 있는 그 굳은 의지만 있다면

나도 이들처럼 멋진 나만의 인생을 살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 가장 인상깊었던 부부는 결혼식을 올리지 않고,

카페에서 친구들을 불러서 다같이 게임을 했다고 한 부부였다.

이 얼마나 재밌는 발상인가?

딱딱한 예식장이 아닌 카페에서, 친구들과 함께 소소한 게임을 즐기며 파티 분위기의 결혼을 하다니..

그 발상에 감탄했고, 상상만으로도 즐거운 결혼이라서 읽는 내내 웃음이 절로 나왔다.


이 책을 읽으며 그동안 내가 갖고 있던 고정관념들이 깨졌다.

결혼을 앞둔 예비 부부들, 그리고 뻔한 결혼식이 하기 싫은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여러분들도 이 책을 읽으며 틀에 박힌 고정관념을 깨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