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 리셋 - 여성의 모든 질환은 자궁 때문이다
김윤희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의 모든 질환은 자궁 때문이다..라는 문구를 보고 정말 와닿았다.

여자로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자궁은 우리 여자들과 함께 한다.

이 자궁이 겉으로 봤을 땐 어디 아프지도 않고, 애 낳을 때나 임신할 때만 쓰이는 걸로 아는 사람들이 많은데,

자궁의 상태에 따라 여자들의 건강도 좌우된다.


나 또한 여자이면서도 자궁 및 여러 기관들을 제대로 신경쓰지 않았는데,

나이가 먹으면서 점점 아픈 곳도 많아지고, 건강하지 않다는 신호가 보이기 시작하면서

점점 걱정되기 시작했다.

나는 한의원에 갈 때마다 부항을 뜨는데, 어혈이라 혈액순환이 안 된다는 것이다.

피가 안 돌면 자연스레 자궁에도 안 좋은 영향이 간다는 걸 이 책을 읽으면서 다시 한 번 알게 됐다.


그렇다면 우리는 자궁을 어떻게 관리해야 될까?

자궁리셋은 한의학 박사가 20년간 여성 환자들을 받으면서 자궁 8체질을 발견하고, 책을 쓰게 됐다고 한다.

1부에서는 자궁 8체질에 대한 소개와 나의 자궁체질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간단한 자가 테스트를 담았다.

그리고 2부에서는 각 체질별 가장 잘 나타나는 주요 질환 3가지를 자세히 들여다보면서

사례와 처방을 자세하게 담았다. 그리고 지압법,운동법,생활습관 개선법 등을 각 제질별로 제시해서

독자들로 하여금 잘 실천할 수 있도록 정리해놨다.


실제 사례들을 바탕으로 구성되어서 읽는 내내 나도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지금이라도 자궁을 위해 노력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됐다.


건강한 자궁을 갖고 싶은 여성들에게 자궁리셋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