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냉파요리 김치 - 35만 회원 감동 실천! 김치만 담가도 누구나 100만원 모으는 재테크 요리책! 맘마미아 냉파요리
맘마미아 식비예산 감수.레몬밤키친 강지수 레시피 개발 / 진서원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맘마이마 냉파요리 김치편을 읽고 만든 깻잎김치.


사실 나는 요리를 잘 못한다.

잘하는 음식은 라면과 밥 정도?

부모님과 같이 살아서 항상 밥은 집밥을 먹는다. 내가 만드는 밥이 아닌 어머니께서 해주시는 밥..

물론 이제 결혼을 하고 집을 떠나면 내가 스스로 요리를 해야 되는데,

막상 배우려니 참 어렵다.


정성 가득한 음식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봤더니 역시 김치가 떠올랐다.

김치는 늦가을,초겨울쯤에 친척들이 다 모여 김장을 몇백포기를 하는데,

그 때마다 나는 제대로 돕지 못했지만, 항상 고생하시는 친척들과 어머니가 대단해보였다.

정성들여 만든 김치는 1년 내내 우리 식탁에 올라오겠지.


맘마미아 냉파요리 김치는 내가 즐겨찾는 네이버 월재연 카페에서 출판한 책이다.

항상 제태크 상식들을 거기서 많이 얻곤 하는데, 저번 냉파요리 책에 이어 이번엔 김치편이 나온 것이다.

항상 배추김치,물김치만 먹던 나는 이렇게 다양한 김치가 있는지 몰랐는데, 이 책을 보고 알게 됐다.

정말 다양한 재료로 맛있는 김치를 만들 수 있구나...


그 중에 나는 간단한 깻잎김치를 만들어보게 됐다.

쉽게 얻을 수 있는 깻잎을 책을 보며 이리저리 만들어보니 맛있는 깻잎김치가 만들어졌다.

요리라고는 손도 까딱 안 하던 딸이 깻잎김치를 조금 만들었더니 어머니께서 해가 서쪽에서 떴냐며 놀리셨지만

내가 만든 요리가 탄생해서 마냥 기쁘고 좋다. 

 

 앞으로 이 책을 통해 다양한 김치 요리를 만들어보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