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 - 일, 관계, 인생이 술술 풀리는 나쁜 감정 정리법
이동환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를 먹을수록 점점 늘어나는 건 돈이 아닌 걱정과 불안, 그리고 짜증,예민...

물론 어렸을 때보단 성격이 조금 유해졌지만, 아직도 나는 내 가까운 지인들에게

잘해주지는 못할 망정 화내고 짜증만 부리곤 한다.

그럴 때마다 뒤늦게 내 태도에 대해 후회하고 반성하지만 결코 쉽게 고쳐지진 않는 나의 나쁜 성격들..

어떻게 하면 고칠 수 있을까 하던 찰나, 이 책을 만나게 됐다.


나의 슬기로운 감정생활은 걱정,우울,예민,짜증 등 다양한 나쁜 감정들을 정리하는 방법과

어떻게 하면 긍정적이고 좋은 감정을 가지는 사람이 될 수 있는 지 자세하게 알려준다.


내가 행복하지 않은데, 어떻게 하면 행복해질 수 있을까?

책에서는 행복 호르몬들을 분비시키면 된다고 한다.

행복 호르몬을 어떻게 분비시키지?

행복 호르몬을 분비시킬 수 있는 방법들로는 웃기,햇빛보면서 산책하기,새로운 것에 도전하기,

사랑하는 사람과 대화하기 등이 있다고 한다.

정말 간단하지만 일상생활에서 쉽게 하지 못하는 것들이다.

웃을 일이 없어서 웃지 않고, 햇빛 쨍쨍한 날에 사무실에 콕 박혀서 컴퓨터만 두들기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무서워하며 사랑하는 사람과 대화는 커녕 싸우고 대화 단절을 만들어버리는 나..

이러니 행복 호르몬이 안 생기지...


이 책을 읽으며 나의 생활 습관이나 태도, 그리고 인간관계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됐다.

내가 조금만 노력하면 나와 상대방은 행복해진다.

물론 지금 내가 노력하는 것은 꼭 상대방을 위해서가 아니라 나 자신을 위해서라고 보면 된다.

내가 좀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부정적인 나를 긍정적으로 바꾸는 방법.

이 책을 통해 조금씩 알아갈 수 있게 돼서 좋고, 나같이 매사에 부정적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