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켈란젤로 어린이를 위한 아트 슈퍼스타
루이종 쿠지 지음, 마르탱 데스바 그림, 이세진 옮김 / 비룡소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나는 아이들 연령(7세, 6세)에 맞는 비룡소에서 나온 책들은 거진 다 알고 보고 한 거 같은데,

2022년에 나온 아트 슈퍼스타 시리즈를..이번에 처음 알게 된 것은..

..내가 예술을 잘 모르고 안좋아하기 때문이다.....

심지어 이런 책들은 재미없다고 생각했었다..

사실 책을 받고서도 내가 선뜻 다가가기가 힘들었고ㅎㅎㅎ(오고나서 한참뒤에 읽어본 아트 슈퍼스타)

예술가의 작품과 이야기를 아이들이 과연 재미있어 할까 의문이었는데,

막상 책을 넘겨보니 기대이상으로 아이들이 좋아했고, 나도 넘 재밌게 보았다.

6살 만4세인 둘째는 내용은 조금 어려운듯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것 같았지만 작품위주로 보여주니 좋아했고,

7살 만6세인 첫째는 처음부터 끝까지 내용을 음미하며 흥미진진하게 읽었다.

7세이상 예비초등학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은 비룡소 어린이를 위한 아트 슈퍼스타 시리즈를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다.

7세 이상 추천!

대표작품들이 매우 선명하게 인쇄되어 있기때문에 더 어린친구들은 둘처럼 작품감상용으로 즐겨 봐도 좋을 것 같다.


특이하게 앞에 목차가 없는데, 중요한 년도별로 한장씩 이야기가 구성되어있어서

오히려 시간순으로 찾아보기는 더 편리하다.



한글을 뗀 아이들이 스스로 읽을 수 있도록 간략한 글줄로 구성되어있고,

그림이 큼지막하게 들어가있어서 아이가 그림책 보듯 부담없이 볼 수 있다.

'비룡소 어린이를 위한 아트 슈퍼스타 - 미켈란젤로'에는 미켈란젤로의 대표작품 13점이 들어가있는데,

직접 근처에서 보는것처럼 생생하고 큼지막하게 인쇄되어있어서

미켈란젤로의 작품을 우리집에 소장한 기분마저 든다!

역시 비룡소..인쇄질이 너무나 훌륭하다..



내가 어렸을때는 예술가와 그의 작품들을 쉽고 재밌게 소개하는 책을 못봤어서인지..지금 미술을 더 멀게 느끼는 것 같다.

이제까지 백과사전처럼 딱딱하게 보았던 작품설명들때문에 작품 감상도 지루하게만 느꼈던 게 사실이다.

하지만 우리아이들은 이제 '비룡소 어린이를 위한 아트 슈퍼스타 시리즈'로

세계최고의 예술가들을 인물별로 재미있게 배우고, 그 예술가의 시대 배경도 기억할 수 있을 것이다.

나중에 아이들이 나처럼 힘들어하지 않고, 미술사와 작품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앞으로 더 어려운 책들을 봐야하는 아이들이기에 이런 징검다리 책들은 초등저학년이 가기전에 필수로 꼭 봐야겠다.


-연못지기35기로 도서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