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 이쪽저쪽 호기심 길 ㅣ 돌더지야 어디로 갈까?
유프라테스 지음, 사토 마사히코 그림, 신은주 옮김 / 오늘책 / 2022년 5월
평점 :
절판
< 클릭!! 더 많은 서평 보기 클릭!! >
자,다시 돌더지 시리즈를 소개하기위해 돌아왔다. 동화책 리뷰는, 처음이라 많이 미흡하지만 다들 봐주시길.
이번에는 2권이다.

아가들 입장에서 잘 해봐야하는데, 아가를 키워본 적도 없고, 이만한 애기들을 자주 만날일도 없어서 조금 어색하고 미흡하지만 ㅋㅋㅋㅋ 열심히 해보겠다.
책을 보면서 느낀건, 동화책 만드는것도 썩 쉽지 않겠구나, 라는 생각이 든다. 각 발달 단계에 따라 필요한 사고력이나, 행동들을 집어넣어줘야 하니까. 아이들 발달 단계를 정확히 이해하고, 아이들이 흥미로워할만한 스토리와 함께 학습할 것들을 넣어주는 것. 어휴.
왜 동화책이 비싼지 알겠음. (아가들 책 보면 한 질에 기백만원씩 할때도 있으니까
이 책도 가격이 썩 저렴하지 않다, 그러나 그만한 값을 할거라는 생각이 든다. 자, 이제 책을 한번 봐보자.

1권과 마찬가지로 3개의 에피소드로 책이 구성되어있다. 위 사진은 그중 하나인 동물원 에피소드이다. 이 책의 특성인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것을 유지하면서 이번에는, 아이들이 아래 사진을 어디서 찍었는지 생각해보는 활동이 첨가되어있다. 각 에피소드마다 아이들이 학습할 거리가 다양하다. 이 책을 보며 아이들에게 좋을거라 생각한 건, 계속해서 본인이 선택을 해야하고, 그 선택이 항상 즐거운 결과를 갖고 온다는 걸 학습한다. (재밌는 이야기가 나오니까) 그렇게 자신의 선택을 믿을 수 있는 경험이 쌓이고, 그리고, 선택을 위해 생각을 해봐야하고, 결과를 관찰한다.
사는 데에 있어서 자신을 믿고 선택하는건 정말중요한 일 아니까 싶다. 아이들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게 만들었다는게 나는 이책의 놀라운 점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또다른 에피소드. 재미있는건 여기서는 보드게임을 한다 주사위 없이 ㅋㅋㅋ 뭔가 너무 귀여웡. 아가야들은 주사위 굴려서 가는것보다 이렇게 하는게 더 재밌겠지? 손가락으로 꼭꼭 짚어가면서 .. .귀여웡 ㅠㅠㅠ
아마 아이들에게 수 개념도 가르쳐주고, 새로운 재미를 주기 위해서 인것 같다. (그리고 사실 내가 해도 약간 재밌긴 하다 ㅋㅋㅋㅋ 벌써 해봄) 여러페이지에 걸쳐서 모험을 하는 느낌을 아이들에게 주고 있다. 본인들이 직접, 한칸 한칸 능동적으로 돌더지를 움직이는 느낌이 난다.

그리고 이번에는, 약간 실패하는 부분도있다. ㅎㅎㅎ 선택을 하고, 실패해서 다시 돌아가서 시작하는 것들. 그런데 그 과정이 귀엽고 깜찍하다. 아마 아이들도 속상하거나 아쉽기 보다는 뭐, 어때 다시 해보면 되지 라는 즐거운 마음으로 접근하지 않을까?
하.. 아가가 있으면 얼마나 재밌게 하나 지켜볼텐데 이게 아쉽네
< 클릭!! 더 많은 서평 보기 클릭!!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쓴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