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멀 엄마표 영어 - 흔들리지 않고, 지속 가능한 바른 교육 시리즈 16
이민숙 지음 / 서사원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육아서하면 또 믿고 보는

서사원에서 신간이 나왔길래

이번엔 오호!

한때 미니멀라이프 열심히 쫓았던

내가 또 이름부터 반하는 미니멀!

"미니멀엄마표영어"

서사원 신간이 나왔다고 해서 냉큼 들여다보았다




엄마표 영어란 말조차 없었을 때

영어권 국가도

영어학원도 한번도 안 가본 엄마가

엄마표 영어에 미니멀리즘을 적용해

하나도 아닌 둘도 아닌 셋씩이나!

세 아이를 영어 능통자로 키운 저자의 이야기가 담긴 책




사교육없이 세 자녀를

국제중, 특목고, 스카이까지 보낸 3가지 비결

시작은 미약했지만 그 끝은 창대하리라 느낌으로

시작은 미니멀하게

결과는 맥시멈으로

Back to the basic

기본으로 돌아가자

엄마표영어라는 말조차 없었을 때의 영어교육은 과연 어땠을까

유튜브나 인스타, 블로그, 각종 육아서에 넘쳐나는 좋은 영어교육자료들

오히려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나같이 결정장애와 영알못 엄마는 더 헤매기 마련이다

이럴 때 일 수록

기본으로 돌아가자

나같이 영어교육에 흔들리는 엄마를 위한

엄마표 영어 1세대의 따뜻한 격려, 위로의 메세지, 그리고 교육방법까지

세세하게 다룬 고마운 육아서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다

어린이책의 매력에 빠져 동화작가로 데뷔한

저자 이민숙



그래서 그런지 이야기도 술술

딱딱하고 어려울법한 영어교육에 대한 이야기를

옆집 육아선배언니가 자기 이야기를 들려주듯 편안하면서도

핵심은 콕콕! 밑줄쫙 ! 포인트는 명쾌하게 집어주는 느낌이었다




이 책은 크게

영유아시기

초등시기

중고등시기

엄마표영어, 꿈을 이루다

세아이의 자기주도 학습&참고문헌,

연령별 추천도서 200을 다룬 특별부록으로 나뉘었다



많은 육아서들을 접하고 찾아보고 있지만

엄마표의 핵심은

엄마랑 놀면서 즐기면서 아이와 함께 교감하며 이뤄지는 게 첫번째인것 같다

그리고 엄마의 소신과 확신이 있는 가운데

꾸준히 밀고 가는 강한 힘!!

저자의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한 나만의 3가지 기준이 참 마음에 와닿았다

일명 3S

Self-esteem 자존감이 높은 아이로 키우기

Self-directed learning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한 아이로 키우기

Save money 저축을 통해 아이와 다양한 경험을 하기




사교육과 영어학원은 아녔지만

혼자 아이 셋을 데리고

일가친척 하나 없는 캐나다에서

1년살기를 한 작가의 대담함과 대범함이 놀랍기도 했다

더군다나 마흔이 될 때까지

영어권 국가에 가본적도 없고 영어도 서툴렀다는 작가

그래도 새로운 세상에 대한 기대가 컸고

어차피 독박육아인생인데 어디에서든 못 살겠냐 싶었다는 문장에서 우와!!

나도 이런 대범함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

엄마표영어의 최대 수혜자는 바로 엄마 자신이기도 할 것 같다는 느낌!



나는 저자처럼 영어권국가에 일년살기를 할 큰 용기와 자신은 없지만

그래도 3S 나도 실천해보고 싶다고!

엄마도 공부하면 되겠지?!

엄마도 배우고 아이도 배우고

이런식으로 차근차근 영알못 엄마도 휩쓸리지 않고 소신있게 엄마표영어를 해나가자!!


함께하면 좋은 연령별 추천도서도

특별부록으로 200권이나 소개되어 있어

엄마표영어에 좋은 길잡이가 될 것 같다

얼마 전 작고하신 에릭칼작가님의

영어그림책도 많고

간단한 줄거리들이 있어 이런 책도 있네 호기심이 있네



어찌보면

영유아시기, 초등 시기, 중고등시기

엄마표영어를 너무 크게 크게 잡은 것 아닌가

세세하게 다루지 않은게 아닐까 싶었는데

제목 그대로 미니멀하게

뺄 건 빼고 조급해하지 말고

한 권을 여러번 반복해서 읽고

엄마 욕심보다

내 아이에게 잘 맞는 교육이 어떤 것인지

신중하게 생각하고 고민해볼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담겨있고

키포인트로 매 장 마지막마다 한번씩 써머리 된 느낌이다




중요한 건 밑줄쫙!

엄마표영어로 아이가 크는 만큼 엄마도 성장한다!

엄마표영어로 지나온 나의 모든 날이

콘텐츠가 되고 내공이 된다고 생각하며

이 책을 정독하며 나도 쑥쑥!!!!

엄마도 성장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10년 이상 엄마표영어를

지속하게 만든

미니멀 엄마표 영어의 노하우를 알고 싶다면?!

비싼 교재나 교구 없이

초저렴하게 영어교육을 하고 싶은 엄마들도!

자기주도학습, 자존감 상승, 학업성취도로 나타나는

찐 엄마표 영어 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내가 잘하는게 맞을까 엄마표영어에 확신이 안서는 부모에게

격려를 던지는 멘탈 지킴책으로 마구 추천해본다


본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