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리더가 지금 꼭 해두어야 할 일
나카시마 다카시 지음, 우제열 옮김 / 작가정신 / 2001년 11월
평점 :
절판


얼핏 보아서는 벤처기업 창업자나 20대 CEO들에게만 해당되는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책 제목과는 달리 이 책은 이 시대의 모든 리더들에게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이 책은 과거 저자가 영업부에서 일할 때의 경험을 주된 이야기로 하고 있으며 주로 영업 회사의 기업구조를 기반으로 하여 쓰여지고 있다. 따라서 당신이 속한 회사의 분위기에 따라 이 책의 내용이 걸맞지 않은 부분이 있을 수도 있겠다. 가령 최근에는 직급을 특별히 강조하지 않는 외국계 기업형 회사도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 이 책은 오직 피라미드형의 회사 구조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있어 현시대에 뒤떨어지는 부분이 조금 있다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대부분의 회사는 어느 정도 지시하거나 가르쳐주는 사람(리더)과 일을 하는 사람(부하 직원)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자가 해야 하는 역할은 분명히 갈라져 있다. 이러한 경우 바로 리더에게 필요한 덕목을 33가지의 어드바이스로 제공하고 있다.

짤막짤막한 에피소드들로 가득하지만 리더가 필요로 하는 내용은 모두 집약되어 있다. 다만, 저자의 전형적인 일본식 말투가 독자로 하여금 확신을 주지 않는다는 것과 굳이 20대에만 국한되는듯한 제목의 분위기가 조금 아쉽기는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