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서가 한눈에 보이는 정리기술
니시무라 아키라 지음, 김화숙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03년 7월
평점 :
절판


어렸을 때부터 정리 습관이 몸에 밴 니시무라 아키라의 이 저서는 업계에서 자신만의 정리기술로 활약하고 있는 사람이다. 흔히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도 자신만의 정리 신념을 갖고 있는 사람이다. 요즈음과 같이 무분별한 정보를 스펀지처럼 흡수하고 또 한편으로는 정보의 보관 없이 흘려 보내는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보내는 세태' 속에서 무언가 분명한 기준을 갖고 있는 사람의 책을 접하니 기쁘다.

이 책은 다른 정리강조형 서적이 정보의 정리법만을 제시하는 것과는 달리 업무나 시간, 인맥, 사고 까지 정리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인상깊었던 부분은 제4장 인맥편인데, 요즈음 많이 이용하고 있는 휴대폰, 이메일 등보다 편지가 인맥 관리에 최적이라는 것은 회사원이 아닌 학생으로써도 공감할만한 부분이다.

알기쉽게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는 정리의 법칙과 짤막짤막하고 읽기 쉬운 문장, 책디자인 등은 추천할만한 책이다. 그러나 저자가 일본 사람이기에 한국보다는 일본의 경제, 기업 구조에 편향되어 이야기하고 있는 점 국내 실정에 맞지 않는 부분이 어느 정도 있을 수도 있다. 또 저자의 경험과 개인적인 기준을 이야기하고 있는 것이기에 포스트잇의 사용 등은 자신에게 정말로 맞는 방법인지 검증할 필요성이 있다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