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 보물찾기 : 그리스 문명 2 세계사 탐험 만화 역사상식 8
곰돌이 co. 글,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12월
평점 :
품절


세계사 보물찾기 그리스문명 편 Vol. 2



요즘 부쩍 세.계.사.에 관심이 많은 수연양.


세계사 보물찾기 세계문명관련 책중에 그리스문명은 없던 수연양이 부쩍 반가워하며 책을 읽네요.









봉팔이, 마크와 함께 고대 그리스의 신비한 보물을 찾아 떠나는 아슬아슬한 모험이야기


세계사 보물찾기 그리스문명 편 Vo. 2










차례는 다음과 같아요.










보물찾기를 함께할 주인공들도 훑어봅니다.










어느 날 비밀 조직에게 납치되어 고대 그리스 보물 아테나 여신상에 둘러져 있던 아이기스를 찾기 위해 경쟁을 하게 된 봉팔이와 마크



먼저 성공하는 단 한명만 살아남는 승자는 누가 될까요?







만화 본문에서 접했던 펠로폰네소스 전쟁에 대하여 세계사 역사상식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답니다.










아테네를 중심으로 하는 델로스 동맹국과 스타르타를 중심으로 하는 펠로폰네소스 동맹국이 벌인 전쟁으로 결국 스파르타의 승리로 끝났다고 해요.



이리 어려운 세계전쟁이야기를 만화로 접하고 역사상식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면서 자연스럽게 배우고 익히는 점이 무척 좋더라구요.









강력한 군사 국가 스파르타에 대하여도 배울 수 있어요.


스파르타의 소녀들은 머리를 짧게 자르고 달리기, 투창, 레슬링 등의 운동을 즐겼다고 해요.





 

아테네 여성들은 별다른 교육을 못받고 집에만 있었다고 하는데 아주 특이하네요.









주인공들과 함께 보물을 찾으러 다니다보니

최고의 권위를 가진 신탁소 델포이의 아폴론 시전에 대하여도 알 수 있네요.










신의 뜻을 대신 전해주는 신탁소에서 예언의 신 아폴론을 대신해서 여사제가 예언을 했는데 아주 정확했다고 해요.




 



아테네인들과 헬라클레스, 스파르타의 왕도 델포이에서 신탁을 받았다고 하네요.









강력한 군사 국가 스파르타, 대제국을 건설한 알렉산드로스 등 흥미진진하게 배우는 고대 그리스의 역사


세.계.사 탐험 만화 역사상식


세계사 보물찾기 그리스 문명 편 Vol. 2




 


1편이 없는 수연양 어서 빨리 1편 사달라고 졸라대는걸 보니 무척 재미있게 읽었나보네요.









세.계.사.는 너무나 광범위해서 처음부터 글밥이 많은 책을 접하면 지루하고 힘든걸로 알고 있어요.


재미있는 학습만화면서 내용도 알차고 탄탄하고 체계적으로 구성된 세계사 보물찾기를 권한다면 아이들도 너무 좋아할거 같아요.




 


조만간 로마 제국 편도 출간된다고하니 기대가 되네요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