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5 : 날씨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5
김현민 외 지음, 안명환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초등과학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5. 날씨


 


노란 우비를 쓴 강아지 표지가 인상적인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5. 날씨 이야기 함께 살펴 보실께요.


 


날씨 라는 학습 주제를


비 / 바람 / 태풍 / 무더위 / 눈 / 구름 / 계절 / 날씨와 우리 생활


총 8가지 스토리로 알아봅니다.


 


인트로 단계에서는


하늘에서 내리는 비 / 바람과 태풍의 힘 / 더운 여름을 보내는 방법 /

은세계를 만드는 눈 / 다양한 이름의 구름들 / 사계절 날씨와 우리 생활 등


학습만화와 학습정보에서 다루어질 날씨라는 주제에 대하여 호기심을 유발하여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재미있는 캐릭터들과 함께 8가지 소주제를 다루다 보니 학습과 재미를 모두 얻을 수 있지요.


재미있게 스토리를 읽는것 뿐인데 책을 덮고 나면 학습 주제에 대한 지식까지 쌓이니

이것이 바로 학습만화의 특징이 아닐까 싶네요.


 



비는 내리는 비의 양에 따라 이슬비, 가량비, 장대비 등으로 나누어지지요.

비는 어떻게 내리는지, 비를 내리는 전선에 대하여도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어요.


 


공기의 움직임으로 인해 부는 바람은 해풍, 육풍도 있지요.

바람은 왜 부는지, 다양한 바람의 종류 및 열기구가 하늘을 나는 방법 등도 알아 갑니다.

 


한순간에 모든 것을 날려 버리기도 하는 무시무시한 태풍이

지구의 열 균형을 맞춰 주는 고마운 존재라는 것도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5. 날씨 편을 읽으면서 알게 되었네요.


태풍의 다양한 이름도 알아 보고요 ~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도 알아봅니다.


 


무더위가 계속되면 불쾌지수가 높아지며, 열대야로 인해 잠을 이루지 못해 괴로워하기도 하지요.

열대야란 무엇인지, 열대야를 이길 수 있는 방법도 알 수 있어요.


또한 자외선 지수 / 불쾌지수 / 식중독 지수 등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 정도를 알기 쉽게 숫자로 표시한 지수로 날씨를 나타내기도 하지요.


 


요 며칠 눈이 내려 아이들은 무척 좋아했죠.


흔히들 눈이 내려 세상이 고요해졌다고 이야기들 하죠.

쌓인 눈 사이사이에 생긴 수많은 틈이 소리를 흡수하기 때문에 그리 표현한다고 하네요.


 


틈이 생기는 것은 눈의 결정이 모두 다르기 때문이래요. 신기한걸요 ~


 


하늘에 둥둥 써있는 구름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구름이 잘 생기는 때는 언제인지,


조각구름, 양떼구름이라고 하는 구름들이 각각 이름이 있다는 것도 새롭게 알게 되네요.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특징인데 요즘같아서는 사계절이 사라지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지구는 자전축이 약간 기울어진 상태로 태양 주위를 돌기 때문에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하게 나타나는 편이라는군요.


 



계절이 변하면 기분이 싱숭생숭해지는 것이 기분도 계절의 영향을 받기 때문이라네요.

심한 경우에는 체중도 급격히 변한다는데...


요즘 날씨가 우중충해서 제가 살이 찌는걸까요? ㅎㅎ 이런 쓸데없는소리 !! ㅠ

 



마지막으로 날씨가 우리 생활에 얼마나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지 알아 보네요.


아침에 꼭 일기 예보를 챙겨 보고 수연빠 출근과 수여니 등교를 시키는데요

이런 일기 예보는 어떻게 만들어 지는지 알아볼 수 있어요.


기상청을 다녀온 수여니가 관심있게 읽더라구요.



 



이렇게 초등과학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15. 날씨 편에서

날씨라는 주제를 다양한 시각에서 알아 보았습니다.


 


인트로 < 학습만화 < 학습정보의 구성으로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생생하고 풍부한 사진과 그림, 재미있는 스토리의 학습만화,

과학뿐만 아니라 여러 과목과의 융합형 구성으로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초등과학 학습만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으로 과학 공부 재미있게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