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자습서 4-2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참고서, 우공비자습서로 4학년 2학기

국어도 미리미리 머리에 쏙쏙 ~~ ^^











3학년때까지만해도 국어는 책만 읽혀도 가능했던 수업이었어요.


역시 4학년은 고학년이긴 한거 같습니다.

조금씩 저학년과는 다르다는 생각을

수여니 스스로도,

학부모인 저도 느끼게 되는 과목에 국어도 포함입니다.




물론 책을 많이 읽는다면 다른 친구들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과목이긴 하나,


뭐가 그리 바쁜지 저학년때에 비하여 책 읽는 시간이 확실이 줄었습니다.

(만화책을 많이 봐서 그런걸까요? ^^;)



이번 여름방학, 4학년 2학기 국어는

 

전과와 문제집이 한 권에 쏘옥

우공비 자습서로 교과서를 대신해서

한번 훑어보기로 했답니다.









국어 표지에는

멸종 위기의 동물 반달가슴곰이 인사를 하네요.

멸종 위기 동물들로부터 온 편지를 읽으며

자연을 사랑하고 소중하게 다뤄야 한다는 점을 느끼게 되리라 생각해봅니다.






 







전과를 한번도 접해보지 못한 수연이에게

자습서는 어떤 느낌일지 무척 설레더라구요 ^.^ (왜 설레지? ㅎㅎ)



단원에 들어가기 전

교과서에 실린 작품이 단원별로 소개되어 있네요.











미리미리 읽어 본다면

학교 수업시간에 더 재미있을거 같네요.

당장 도서관으로 GoGo~ 해야 겠어요 !!





오 ~ 구성이 무척 맘에 드네요.


교과 내용에 대한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과 보충 자료를 실었으며,

활동에 대한 다양한 예시답을 수록하여

교과서를 완전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핵심 노트 / 낱말풀이 / 지문 내용 확인 문제 등

교과에 실린 내용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네요.


수연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겠구나 !! ~~좋다 ~ ^^













또한 교과 내용의 설명이 끝나면

우리들의 정리 노트를 통해

단원의 핵심 개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하였으며,

구성 또한 개념 학습에 도움이 되도록

만화로 구성하였군요.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한듯한 구성 ^^.










교과 내용을 잘 이해하였는지

기본 평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의 수준 또한 개념 이해의 기본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예습하는 수연이에게는 편안하게 접할 수 있을 거 같아요 ^^











각 단원이 마무리 되면

단원평가와 서술형 평가를 통해

단원을 최종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여러 유형과 난이도가

다양한 문제로 구성하였으며,






 







아이들이 싫어하는 서술형 문제 또한 

풀어보면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한번 훑어본 수연이가

자신에게 너무 필요한 초등 문제집인거 같다고 하네요.


 

교과서보다 꼼꼼한 설명과 해설뿐만 아니라

단원평가를 준비할 수 있는 단원평가 문제까지

수록되어 있어서 좋다나요? ^^


문제가 많은 문제집보다는 본인에게 딱 맞는 문제집이라며 ~

좋아하는 수연이의 모습을 보니 마음이 놓이네요.


그래!! 그런 마음으로 4학년 2학기도

우공비 자습서 국어로 재미있게 공부해보자꾸나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