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터치 - 매일 수만 가지 감정에 흔들리는 나에게 필요한 코칭북
선안남 지음 / 신원문화사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기 스스로 감정을 억제하고 다스린다면 얼마나 좋을까? 아마 그러면 이세상에 범죄도 사라지고 , 성 관련 범죄도 사라질 듯 하다. 하지만 감정에 충실하고 감정에 의해 행동을 하는 것이 동물이라면 , 사람도 동물이 아니던가...

 

이 책은 교과서다. 어쩌면 당연한 내용이 담긴... 누구나 읽지 않아도 알수 있는 내용이 담긴 교과서다 .하지만 이 책을 봐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 그건 아무리 많은 감정 컨트롤 책이 나온다 하더라도 우리가 감정을 스스로 다스리지  못하기 때문이지 싶다. 아마 지구가 멸망하는 그날까지 이러한 종류의 책은 끝없이 나올 것이다.

 

그럼 이 책이 우리에게 주고자 하는 메세지는 무엇일까??

사실 내용은 간단하다. 실생활에 발생하는 여러가지의 감정들을 다각도로 생각하고 접근하여 스스로 감정을 다스리고 스트레스 없는 세상에서 살자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아마 모든 사람이 생각하고 바라는 이상적인 모습이 아닐까 한다.

 

이 책은 얼마나 사실에 입각하여 접근하였나??

우린 머릿속으로는 이 책이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이해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만큼 절제하고 행하기에 많은 어려움이 따르게 된다. 이 책은 실생활에 발생하는 여러가지 사례들을 가지고 책의 내용을 풀이하였다. 그래서 어쩌면 많은 반복과 연습이 행해진다면 , 충분히 누구나 다 자신 스스로를 다스릴수 있을 것 이다.

 

이 책은 이래서 권하고 싶다.

이 책은 너무 깊이 어려운 내용까지 파고 들지 않고 쉽고 간결하게 내용을 풀이 했다. 그래서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읽어 내려 갈 수 있을 것이다. 이제 막 사회에 나와 험난한 여정을 살아갈 젊은 남녀, 혹은 사회의 첫발을 내딛기 위해 공동체 집단인 학교에서 교양을 쌓고 있는 청소년들 누구나 가리지 않고 쉽게 접근 할 수 있다는 장점에 이 책은 분명 모든 이에게 추천할만 한 도서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