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부 비밀 노트
바비 드포터 지음, 최재웅 엮음, 백연화 옮김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비단 한 아이의 엄마로서 아이의 공부때문이 아닌 그저 나는 공부에 관심이 많다.
이런걸 뒷북이라고 해야 만땅한것같으나 학창시절에는 공부에 이토록 관심을 가지지 못했다.
그러나 학창시절이 끝난 어른이 되어 사회생활을 하면서 내가 원하는것에 대해 알게되었고 공부에 대해서 관심을 무척 갖게 되었으며 책을 사랑하게 되었다.
천재나 영재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것은 아니다.
그저 책의 문구에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부 비밀노트"라는 눈에띄는 문구하나로
이책이 무척 읽고 싶어졌다.
아이는 모두 천재로 태어난다고 했다.그런데 책에서도 그런 이론이 나온다.
다중지능 이론을 만든 하워드 가드너 박사에 따르면 사람에게는 공간지능,언어지능,대인관계지능,
음악지능,자연탐구지능,신체운동지능,자기이해지능,논리수학지능 이렇게 여덟가지 천재성이 있다고한다 . 굳이 나는 어디에 속하나 보니 공간지능이 있는 사람의 특징에 속한다.
책에서는 자신이 갖고 있는 특징을 말해준다.그리고 조금더 중요한 정보일수도 있는
시험을 잘보는 열가지 방법도 나온다 !
학창시절에 이런책을 접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탄식이 절로 나온다.
목표를 바로 세우고 남들이 다 같이 하는 공부중에 나의 방법을 찾아 이렇게 제대로 했다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가장크다.
책에 기록된 많은 정보를 토대로 ,나도 내아이에게도 제대로된 자기주도학습을 할수있는 멋진 기회가 생긴것만 같아 든든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