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사장 못 버는 사장 뭐가 다를까 1
우에노 미쓰오 지음, 정지영 옮김, 김광열 감수 / 스타리치북스 / 2016년 2월
평점 :
절판


돈 버는 사장과 돈을 못버는 사장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했다. 어떤 사람은 하는 족족 성공하고, 또 다른 이는 하는 것 마다 실패를 맛보는데, 도대체 그 둘의 차이는 무엇일까??? 분명히 그렇게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데는  사고방식의 차이가 분명히 있을것이다.

나도 언제까지나 월급쟁이로 살수도 없는 노릇이고, 항상 이자리에 있을수 있다는 보장도 없으니 사고방식이라도 돈 잘버는 사장과 같이 바꿔보기위해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음.. 어찌보면 너무나 당연한 생각들이 그들에게 성공과 부를 안겨주는 것 같다. 물론 실천하기는 쉽지가 않겠지~~ 돈을 잘 벌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내가 속한 분야의 최고가 되어야 하고, 같은 분야의 다른 경쟁자들의 좋은점은 모방하면서 벤치마킹을 해가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볼수 있다. 인사를 실천하는데도 돈 버는 사장과 돈 못버는 사장은 여러가지 차이를 보인다고 한다. 돈버는 사장은 직원 한명 한명을 신경쓰고 소중히 여기며, 급여체계도 공개하고 꼭 필요한 인력만 채용을 한다. 그리고,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예스맨을 채용한다고 한다. 나도 월급을 받는 직원의 한 사람으로써 오너의 칭찬 한마디에 일의 의욕이 급격히 증가하는 경험을 했었다. 알면 실천을 해야하는 것이다. 이론으로만 알고 그냥 마음속으로 아~ 그렇구나... 하고 생각만 하는게 아니라 직접 몸으로 부딪히고, 경험하면서 내것으로 만들수 있는 방법을 익히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