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진짜로 원하는 인생을 살아 - 꿈을 찾는 청소년을 위한 진로의 발견 43가지
임재성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꿈은 말하고 기록해야 이루어진다..


내가 아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다. 요즘 아이들은 자기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알지 못한다는 생각은 나고 항상

하고 있던 생각이었다. 우리 아들만 봐도 뭐하고 싶어??? 라고 물었

을때 항상 내가 했던 이야기만 녹음기처럼 되풀이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된다. 아직까지 어리기도 하고, 엄마가 이런이런 직업이 있다. 

이런건 이래서 좋을것 같다.. 라고 얘기하는걸 흘려 듣지 않고 항상

뭐하고 싶냐고 물었을때 그때 엄마가 했던 이야기를 그대로 얘기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이다. 이 단편적인 경우만 보더라도 아이에게 여러

가지 다양한 경험을 하게 해주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중간중간 직업탐구를 통해 내가 잘하고 좋아하는 일에는 어떤

직업이 있고, 그 직업들은 어떤 일을 하는지에 대한 소개가 잘 나타나

있어 아이들이 직업을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다.


내가 만약에 이 책을 중고등학생때 접했다면 지금의 나는 지금과는

다른 길을 걷고 있지 않았을까... 우리 아이만이라도 정말로 자기가

원하는 일을 스스로 선택하고 그 길을 걸어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고, 아이가 그렇게 자신의 길을 찾을수 있도록 엄마로써

옆에서 훌륭한 조력자가 되어 아이에게 조언도 많이 해주고,

길잡이 역할을 잘 해줘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해주는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