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극에서 날아온 펭귄의 모험 함께 사는 세상 환경 동화 1
유재영 지음, 김형근 그림 / 아주좋은날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먼저 초등 2학년인 아들녀석이 너무나 좋아했던 책이었다.


환경 동화는 아이들이 자주 접하면 아주 좋을것 같다.

사람들이 가장 깨끗한 곳이라고 하는 남극이 오염으로 인해 얼음이

녹아내리고, 나쁜 바이러스로 인해 거기서 사는 동물들이 병에

걸리고 죽아가는 모습을 보았을때 우리 사람들 때문에 동물들이

힘들어하는 모습에 아이는 마음이 아프다고 했고,

환경을 아끼고 지켜야 겠다는 다짐을 하는 모습을 보였다.


붕과 숭은 황제펭귄이다. 어느날 착시현상으로 달이 세개가 되었을때

소원을 빌어 날수 있게 되었고, 오염된 남극에서 벗어나 살기좋은

곳을 찾아 여행을 다니게 되었다.

하지만, 깨끗하게만 보였던 구름은 까맣게 오염되었고,

구름이 추천해준 숲속은 사람들의 무분별한 벌목으로 나무들이

마구 잘려져 나가고, 민둥산이 된 곳엔 많은 비로 산사태가 일어나 

위험한 곳이 되고 있었다. 마지막으로 찾은 강은 심각한 오염으로

동물들의 모습이 기형으로 변해있었다.

붕도 다른 동물들과 같이 물고기를 잘못 먹었다가 쓰러졌고

다행이 어린이 환경 지킴이 나나에게 발견되어 목숨을 건질수

있었다. 

다시 남극으로 떠나는 붕과 숭은 나나에게 환경을 지켜줄것은

부탁하고 남극을 향해 날아가면서 이야기는 끝난다.


앞으로 환경동화는 시간 나는 틈틈히 아들과 함께 읽으면서 

생각을 같이 나누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