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면 이루어지는 감사일기의 힘
애나 김 지음 / 평단(평단문화사)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감사하며 하루 하루를 살면 세상이 힘들게 뭐가 있겠는가..

하지만, 그렇게 살기엔 삶이 녹록치가 않다. 너무 힘들다.


감사할 일이 있어야 감사를 하지... 감사할 일도 없는데

감사하는 마음이 든다는 자체가 잘못된거 아냐???

하지만, 마음 한켠으로 드는 다른 생각도 있었다.

몇년전까지만 해도 나는 참 긍정적인 사람이었어..

뭐든지 고맙고, 좋고, 행복하다는 생각을 머리속에 가득한...

언제부터 이런 생각들이 사라져 버린거지???


행복하지 않다고 생각한 순간부터 정말로 행복이 없어져버렸다.

나는 어디서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것일까???


나는 어릴적부터 습관으로 지금까지 일기를 쓰고 있다.

매년 다이어리를 사면서 일년일정을 정리하고 매일매일

소소한 일들을 기록하는 습관이 몸에 자연스럽게 베어있다.

여기에 감사일기까지 잘 접목하면 나도 감사하는 삶으로

다시 돌아갈수 있을까???

성공한 사람들이 감사 일기를 쓰고, 잘 실천하고 있다고 하니

나도 한번 실천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감사하니까 감사할 일이 더 생긴다." 

나는 행복을 선택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

물론, 쉽지만은 않을것이다. 

하지만, 하루아침에 될꺼라는 생각을 버리고 꾸준히

실행하다보면, 이루어지겠지.. 이렇게 긍정적인 생각이

첫 스타트가 될것같다.


좋지 않은 기분이 들때 종이위에 감정을 쏟아내는건

나도 직접 경험하고, 지금도 쓰고 있는 방법이다.

누군가에게 푸는 것보다 글로 쓰고 나면 마음이 조금은 

안정이 되고 그효과도 인정한다.

다시 한번 감사하는 삶을 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