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월급 재테크 실천법
맘마미아 지음 / 진서원 / 201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태어날 때 가난한 것은 당신 잘못이 아니지만 줄을 때도 가난한 것은 당신 잘못이다. '

 - 빌게이츠

좋은 말이다. 항상 마음속에 새겨두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책을 읽는데 문장의 끝이 ~네요. 라고 끝나니까 읽기가 너무 거북스럽다.


가계부를 쓰는게 과소비를 막는 방법중 하나라는 말에는 동의하지만,

가계부라는게 연초에 결심하고 쓰다가도 항상 끝까지 하기는 힘들기에

말로는 쉬워보여도 참~ 어려운 일이란걸 나는 안다.


나도, CMA통장을 월급통장으로 사용하던때도 있었다.

하지만 몇년전 은행이 파산하는바람에 크게 놀란적이 있어서 무조건

금융거래는 1,2금융권만 선호하게 되었다.


저자는 이런 방법으로 효과를 보았기에 여러가지 통장을 만들어

운용하는 방법을 터득했을것이다. 물론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개인적이 차이가 있으니 아무런 대책이 없는 사람들은 이 방법들이

유익하겠지만, 자신만의 방법이 있는 사람들은 그 스타일대로 

유지하는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금리비교 사이트에 대한 안내도 되어 있는데, 솔찍히 이건 믿음이 안간다

사이트에 들어가서 본 금리랑 몇일전에 은행에 직접가서 예금을 넣은

금리랑 너무나 차이가 난다. 

시간만 허락한다면 발품을 파는게 제일 높은 금리를 받을수 있다.

물론 너무나 낮은 금리로 교통비가 더 나올수 있다는 함정이 있지만...


 


많은 재테크 책들을 보면 신용카드는 잘라버리고 체크카드를 쓰라고 한다.

물론 효과가 있으니 그렇게 말하는 거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신용카드의 할인헤택이

훨씬 많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잘 활용한다면 더 나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