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마워, 한마디의 기적 - 내 삶을 변화시키는 감사의 효과
존 디마티니 지음, 변인영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 

저자는 매일매일 감사일기를 쓰면 삶이 긍정적으로 변화할꺼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실제로 저자는 학습장애로 고등학교를 중퇴하고, 길거리에서 생활하며 먹을것을 구걸하고 다녔다고 한다.

그런 그가 17세에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목표를 잡고 매일 감사일기를 쓰자 점차 그의 삶이

기적적으로 변화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감사 하는 삶을 살아감으로써 목적있는 삶을 살수 있다고 저자는 얘기한다.

책을 읽다보니 몇년전까지만 해도 내가 이렇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살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운이 좋고, 행운의 여신이 항상 나를 지켜주고 있다는 믿음이 강했었다.

그당시에 나는 무엇이든 다 할수 있을것 같은 생각에다가 실제로도 하는 일은 

무엇이든 척척 잘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그런 마음 가짐이 많이 흐트러져 있다. 

그러니,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몸과 마음이 힘든 나날의 연속이 되어버렸다.

과연 마음가짐에 따라 삶이 변한다는 이야기는 틀린말이 아닌것 같다.


세상은 내가 좋아하는 일만을 하면서 살수는 없다.

어차피 해야하는 일이라면 지금 내가 하는 일을 좋아하게끔 만들어야겠다.

그러면 매일매일 감사할 일이 더 많이 생기지 않겠는가.


책에서 제시하고 있는 감사목록을 당장 작성해 봐야겠다. 

그리고 다시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하루 하루를 감사하며 살아야겠다.

모든건 마음먹기에 달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