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무기 - 무한경쟁시대에 차별화되는 19가지 전략
장옌 지음, 이지수 옮김 / 책이있는풍경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에게나 나만의 무기가 필요하다. 

직장생활에도 사회생활에도 심지어 가정안에서도 나만의 무기가 있다면 

무한 경쟁사회에서 뒤쳐지지 않고 잘 따라갈수 있을것이다.


나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내 자리를 굳건히 지키는 무기를 가지고 있다.

그런 생각하에 나름 열심히 일하고, 보람도 느끼면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던 차에

직장내 변화로 인해 나에겐 또 다른 무기를 가져야겠다는 압박감이 느껴졌다.


페이스북 창시자 주커버그의 역발상은 그에게 큰 부를 가져다 주었다.

페이스북이 학교에서 출석부를 보고 만들었다는걸 책을 읽고 알았다.

야후에서 매입하려는데도 팔지 않았다는걸 보니 주커버그는 일반인들이랑은

확실히 그릇자체가 다르다.

성공하거나 큰 부자가 된 사람들은 생각하는 사고 방식부터 다르다.

왜 우리 같은 평범한 사람들은 그런 생각을 못하는 걸까???


성공한 사람들의 사고방식은 모두가 동적이고 개방적이다.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영원히 그 자리에서만 머무르게 된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이말은 너무나 많이 들은 이야기다.

실제로 많은 발명품들이 실패를 통해서 얻은 결과물이 많다.


책에서는 '성공하려면 멘토를 찾아나서라'고 얘기하고 있다.

멘티에서 머물지 말고 멘토가 되어라.

자~ 나는 멘토로 삼고 싶은 사람이 있는가???

있다. 하지만, 그 사람과 친해지고 싶지는 않다.

이런.. 나의 고지식한 사고방식을 깨트리고 나설 필요가 있지만,

쉽지가 않다.  하지만, 한걸음씩 천천히 마음을 열고, 성공하기 위한

발판을 만들어 가야겠다.


세상에 꿈을 가진 사람은 많다. 하지만 꿈을 갖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성공하려면 외로움과 시련을 견디고, 설령 세상 사람들이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낸다고 하더라도 꿋꿋이 버텨야 한다. 이처럼 성공은 큰소리치는

것이 아니라 묵묵한 행동으로 실현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