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 - 관계를 바꾸는 힘
지동직 지음 / 북스토리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배려를 잘 하는 사람에게 호감이 가는건 누구나 마찬가지일 것이다.

하지만, 나는??? 전혀 배려를 모르는 사람이었다. 어쩌면 이기적으로 보일수도...

성격탓도 있지만, 선천적으로 타인에 관심이 없다.

오로지 내 가족밖에 모르는 그런 여자사람이다.

이제 아이도 커가고, 아이는 나처럼 살아선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던차에

이렇게 좋은 책을 접하게 되어서 좋다.

책은 지루하지 않고, 여러가지 배려의 실제 사례들도 재미있게 읽을수 있도록 실어놓았다.

특히나 어느 은행의 청원경찰이야기는 읽으면서도 미소가 떠나질 않았다.

정말 별거 없는 것 같은 그런 배려의 행동이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고 

믿음을 준다니... 놀랍지만, 글을 읽으면서 그럴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배려하는 사람은 마인드부터 다르다고 한다.  다 좋은 이야기다.

무력한 배려는 없다. -배려의 힘을 믿어라

가식은 없다. -무엇보다 진실하라

핑계와 회피는 없다 -책임감으로 무장하라

유아독존은 없다. -공생을 염두에 두라.

기브 앤 테이크는 없다 - 준 만큼 다 받으려고 하지 마라

똑같은 사람은 없다 -서로가 다름을 인정하라

논리는 없다. - 인간은 감정의 동물이다

거창한 배려는 없다 - 사소한 감동을 주어라

다음은 없다. - 두려워하지 마라

누구에게도 완벽은 없다. - 상대방도 나도 신이 아니다.

 

배려는 사람을 감동시키고, 믿음을 주며, 주변사람에게 인정을 받을수 있는 가장 좋은 행동이다. 

이렇게 좋은 배려를 왜 나는 실천하지 못하고, 이렇듯 답답한 사람이 되어있는가...

당장 실천하기는 어렵다.

마음의 준비도 해야하고, 방법도 생각해야하고,

이때까지 하지 않던 배려를 갑자기 실천하려니 낯간지럽기도 하고...

하지만, 꼭 실천해야 하는 행동이기에.. 조금씩.. 정말 표가 나지 않을만큼

천천히 조금씩 실천해 보려한다.

 

꼭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서 행복한 삶을 살고 싶다.

우리 사회가 배려가 만연한 사회가 되길 간절히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