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란 무엇인가 - 왜 지금 사랑이 중요한가
주창윤 지음 / 마음의숲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이란 무엇인가??

진정한 사랑이란 정말로 존재하는 것인가???


사랑이란... 두 사람이 만남으로 인해 시작 된다. 

누구나 사랑에 빠지는 순간.. 설명할수 없는 현상으로 인해

 상대방에게 빠져든다고 한다.

단테는 베아트리체의 미소를 보고 반했으며 베르테르는 

로테의 청초한 자태와 슬픈 눈매에 빠졌다.

로미오는 줄리엣이 보여주는 전체적인 아름다움에 매력을 느꼈다. 

사람의 고유한 향내에 빠지는 

사람도 있고, 이런 마법에 빠진 사랑은 비합리적이며 

신비롭기까지 하다고한다.


정말 옛날부터 꼭 해보고 싶은 것 중 하나가 첫눈에 

사랑에 빠지는 것이었다.

하지만, 결혼하고 아이도 하나 있는 나는 아직 첫눈에 

빠진 사랑을 못해봤다.

그런 경험을 한 사람들은 전생에 나라를 구하지 않았을까~~라는 

생각도 해본다. 


디지털문화가 유목문화와 닮았다는건 정말 흥미로운 접근법이다.

정착하고 있지만, 불안감 때문에 또 다시 이동을 한다.  

썸타는게 사랑을 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정착이 되었다.

사랑의 한 방법이 된것이다.​    

사귀는 과정에서 그 사람에 대해 알아보고 맞으면 사귀는 것이고,

맞지 않으면 그냥 쿨하게 헤어지는 사이가 되는 말로는 참~ 쉽다.


책에서 얘기하듯이 사랑을 하지 않겠다고 선택하는 

것은 자신이 소중한 존재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는것이고 사랑을 못하는 것이 열등감을 불러 

일으키기도 한다는 말에 전적으로 공감한다. 

사랑을 하게 되면 우선 모든것에 자신감이 생기고 모든게 

아름다워보이고, 부정적인 마음도 멀리 달아나 버린다.  

뭐든지 할수 있을것만 같고,  

그래~ 천하무적인 된것 같은 착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