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디톡스 15일 - 다이어트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한 당신에게
오상민 지음 / 이답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아가씨때는 아무리 먹어도 살이 안찌는 체질이었다.  뭐든지 많이 먹고, 소화도 잘하고, 운동을 딱히 할필요도 없는... 소위말하는 축복받은 몸이었다. ^^ 하지만,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나니 몸에 변화가 일어났다.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저주받은 몸이 된것이다. 그래서 이 책에 눈길이 갔다. 가볍게 다이어트를 끝낼수 있다는 말이 너무나 매력적이다. 한동안 몸을 해독시켜준다는 해독주스도 많이 들어봤고, 실제로 효과를 봤다는 사람들도 많아 한달정도 해봤지만, 몸이 조금 가벼워졌나??? 생각은 들었지만, 몸무게나 그외에 크게 달라졌다는 점은 못느꼈다. 


  마인드 디톡스란 마음을 치유하는데 초점을 맞춘다고 한다. 마음을 치유하면 내 몸도 자연스레 치유가 된다??? 맞는 말인것 같기도 하고 영~ 아닌것 같기도 하고... 과학적인 근거를 가지고 있다고 하니 한번 읽어보자~


  마인드 디톡스는 3단계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1단계 살찌는 진짜 이유, 마음의 무게를 내려놓아라

2단계 타인의 시선, 그 무게에서 자유로워져라

3단계 실패, 스트레스, 삶의 무게를 덜어내라


  날씬한 몸이 되려면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야 한다고 한다.  이 대목을 읽으면서 아가씨때의 나는 완전 초 긍정적인 아이였다. 하지만, 지금은 일이다 육아다 집안일이다.  스트레스를 끌어안고 살고 있다

책에서 나오듯 운동했을때는 정말 보상심리가 깔려있는것 같다. 오늘은 운동했으니 이만큼은 먹어도 돼~~ 나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었다. 


  마음의 근육을 키워라!~  근육이라는 건 눈으로만 보이지 마음까지 근육이 필요하단 생각은 못했다. 책에 나오는 5단계의 질문에 대답하면서 근육을 살찌워 보자. 


  제목대로 마인드 디톡스는 내 마음 먹기에 달렸다. 하루 하루 감사하고, 나를 사랑하고, 나의 모습을 있는그대로 받아들이다보면 내 마음이 치유되고 몸도 치유될것을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