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산이 빨라지는 인도 베다 수학 - 기적의 연산법 인도 베다 수학
인도수학연구회 지음, 장은정 옮김, 라니 산쿠 감수 / 보누스 / 201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학교 2학년 아들이 아직 연산을 너무 어려워하는데, 암산은 꿈에도 못꾸고 있던차에 만나게 된 책이다.  꾸준히 연습하면 단순 계산을 하는 시간도 줄여주고 수학에 자신감도 생기게 된다고 하니 너무니 기대하며 아이에게 책을 보여주고 열심히 가르쳐 주어야겠다.

아직 2학년이 보기엔 이른감도 있지 않을까 걱정반 기대반으로 책을 폈다.

아... 일단 계산하지 말고 계속 읽어보래니 읽어본다. 덧셈이나 뺄셈 같은 경우에는 0을 만들고 나서 계산하면 된다는 편리한 계산법은 이해가 그나마 쉽게 된다.

하지만 곱셈이나 나눗셈은...  이해가 될듯 말듯... 아니 아직까지는 더 쉬운지를 모르겠다. 

기존에 내가 알던 방식으로밖에 생각이 안든다. 

아들이 다니는 태권도장에서는 19단을 아이들에게 들려준다. 어느 순간 아이가 19단을 정확히 외운건 아니지만 흥얼거리는 걸 듣고는 대단하다고 생각했었다. 

인도의 아이들이 19단 뿐만 아니라 30단까지 외우고 있다고 하니, 어떤식으로 인도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건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뿐입니다.

일단 사칙연산에 익숙한 나로써는 이해가 쉽지 않지만, 아직 연산에 익숙하지 않은 아들에게는 계속해서 원리를 알려주고, 대입해서 문제를 접근하게 만들어 주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것 같은 생각이 든다. 아주 큰 기대를 하며 매일매일 아이와 인도식 베다수학을 풀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