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디 매뉴얼 - 부자 아빠 NO! 친구 같은 아빠 YES!
신석규 지음 / 베프북스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아빠 육아시대이다. 예전과는 다르게 엄마의 사회생활이 많아진 지금.. 아빠 육아가 뜨고 있다.

아이와 친구처럼 놀아주는 아빠, 가족과 함께 하는 아빠가 대세인 시대가 온것이다.

우리 아이만 봐도 엄마를 사랑하지만, 아빠와의 놀이를 더 좋아한다. 남자아이라서 그런가???

하지만, 아빠는 아이와 놀아주는데 엄마인 내가 보기엔 너무 부족해만 보인다. 아직까지 아이와의 놀이는 뒷전이고, 자기가 하고 싶은 일에만 더 열심인 아빠... 변화가 필요하다.


이 책은 직접 아빠가 아이와 놀아주는 방법과 아이랑 가기 좋은 곳들을 안내하고 있다. 

주말마다 아이랑 어딜 갈지 고민할 필요하 없어질것 같다.  소개된 곳들을 하나씩 체크하고 가보다보면 주말이 심심할 틈이 없겠다. 가끔은 엄마는 자유시간을 가지고, 아빠와 아이만의 둘만의 시간도 보내면 아이에게 참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든다.  아무래도 엄마랑 같이 가면 엄마는 잔소리가 끊이질 않는다. 재밌게 놀다 오려고 간 여행에서 아이의 기분이 엉망이 되는 건 옳지 않다. 


그리고, 어떤 유형의 아빠인지 테스트해보는 기회도 될듯하다.  권위형인지 방임형인지...

둘다 바람직한 유형은 아닌것 같다.   친구같은 아빠... 프랜디.... 지금 이시기엔 꼭 필요한 유형이 아니겠는가... 


당장 남편에게 책을 전해주어야겠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읽으면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잘 지켜보고 실천할수 있도록 격려해주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