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서른에 책 3,000권을 읽어봤더니
이상민 지음 / 대림북스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많이 읽으면 좋다는 이야기는 예전부터 들어왔지만, 이런 저런 핑계로 책을 멀리했다가 올해 들어 다독을 목표로 세우고 반년이 지난 지금까지 실천하고 있다.  예전에는 기껏해야 소설책을 뒤적이는게 나의 책 읽기에 전부였지만,  지금은 다양한 장르를 접하고 보니 이젠 소설이 지루해서 읽지 못하겠더라.   저자는 책을 3000권이나 읽었다. 그냥 나처럼 눈으로만 읽는게 다가 아니다.  책을 읽으며 사색에도 빠져보고, 좋은 글들은 밑줄도 쳐가면서 책에서 나에게 주려고 하는 힌트를 찾도록 노력했다고 한다.  이건 내가 배워야 할 독서의 올바른 방법이 아니겠는가. 


  독서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독서를 많이 하는 것, 많은 생각, 현장경험, 다른매체를 접하는것이라고 저자는 이야기하고 있다.  인생의 내공을 쌓는 기본적인 수단... 맘에 드는 말이다. 책을 지금 보다 더 많이 많이 읽어서 내 인생의 고수가 되고 싶다.  내가 책을 많이 읽은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내 삶을 제대로 살아갈 힘과 능력을 갖추기 위함이다.  나는 모르는게 너무 많다.  책을 읽으면서 새롭게 알게된것들도 아주 많다. 


  독서를 할때는 몰입해야 한다.  하지만 나의 독서는 시간이 제약되어 있다.  업무중 점심시간에 잠깐... 퇴근후 아이를 재우고 나서 아니면 아이가 숙제하는 동안 잠깐...  1시간 이상을 진득하게 읽을 시간이 없다 보니 책을 읽으면서 흐름이 자꾸 깨지고, 집중이 안되는건 어쩔수 없다.  몰입을 해야 책의 내용에 더 몰입하고 집중할수 있을것인데 말이다. 


  저자만큼 아직 책을 많이 읽지는 않았지만, 그만큼 읽고 나면 나의 내면에도 어떤 파장이 일어날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