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자기혁명 공부법
장계수 지음 / 나래북.예림북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는 꾸준히 해야한다는 건 머리로는 충분히 알고 있다.   그리고 실제로도 내가 몸 담은 직장에서 업무에 관련된 공부를 꾸준히 해보려고 무던히도 노력했던적이 있었었다....  하지만,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일의 우선순위가 밀려남에 따라 그런 나의 노력은 단절되어 버렸다.  한직장에서 거진 20년 있으면서 무기력해지고,  예전에 내가 없으면 내가 몸 담은 직장이 굴러가지 않는다는 자신감도 현저히 떨어져 버렸다.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된 사실이 나 나름대로 발전을 할 생각을 안하고 나서부터 이런 무기력증이 더 심해진것 같다.   글의 초반에 소개된 95세 할아버지의 열정이 정말 부럽다.   지금 건강으로 봐선 10년은 거뜬히 살것 같은데, 105세때 후회 할것 같아서 지금 어학공부를 한다고 한다. 얼마나 멋진 분인가..  정말 존경스럽다.

내 아이에게는 공부하라고 숙제하라고 입에 달고 얘기하면서 정작 내가 공부를 하려고 하면 쉽지 않다.  나도 잘안다.  그래도 밝은 미래를 위해선 정말 100세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선 지금 이 자리에 안주하기보다는 70,80세때 뭔가를 할수 있는 힘을 지금이라도 길러야 한다. 그래서 공부를 꾸준히 하고 자기계발하는게  중요한 것이다.   작심 삼일이 아닌 작심 만일.. 작심 평생을 실천해야 하는 시기인것이다.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나의 이십대와 삼십대가 너무 아깝게 느껴진다.  결혼도 하고 아이도 낳고 나름 열심히 살았지만, 뭔가가 부족하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나에게 끈임없는 투자를 시작해야겠다.  아직 내가 진짜 원하는 꿈이 뭔지, 은퇴후 뭘 하면서 살면 좋을지..  아무런 생각이 없었던 나에게 대단한 동기 부여가 된 자기혁명 공부법... 그냥 한번 읽고 지나칠게 아니라 정말 미래에 대한 꾸준한 사고와 실천을 시작해야 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